칼부림 3D 격투게임 `소울칼리버5`, 31일 국내 발매
2012.01.12 18:31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소울칼리버5`에
참전하는 `어쌔신 크리드`의 에지오 아디토레
인트라링스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와 협력하여 PS3, X360용 무기를
이용한 대전격투 게임 `소울 칼리버 5`를 정식 발매 한다고 발표하였다.
`소울 칼리버 5`는 삼차원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는 8WAY-RUN 시스템을 채용한 무기대전격투 게임이다. 이번에는 전작의 스토리에서 17년이 지난 후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며, 시리즈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는 두 자루의 마검을 둘러싼 장대한 서사시가 다시 막을 올린다. 또한 많은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새로운 시리즈에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법. 이번 시리즈에는 주요 캐릭터에 해당하는 패트로크로스를 포함하여 퓨라, 츠바이 등 9명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 여기에 유비소프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프랜차이즈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의 주인공, 에지오가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참가한다. 과연 에지오가 가진 암살자만의 매력을 어떻게 살려냈을 지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전투의 무대가 되는 스테이지에도 변화가 생겼다. 마을과 침몰하는 배, 황무지 등으로 다양성을 더하였을 뿐만 아니라 복층 구조를 갖게 되어 특정한 조건에 따라 스테이지의 배경이 실시간으로 달라지기도 한다.
또한, 기존의 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그 중에서도 ‘크리티컬엣지’는 특정 조건을 만족시키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로 일발역전의 필살기와도 같은 것이다. 캐릭터에 따라 상대를 공중으로 띄우는 경우도 있으며 잘 활용하면 콤보로 연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다른 하나는 종래의 8WAY-RUN에 스텝을 추가한 ‘퀵 무브’ 시스템이다. 같은 방향으로 방향키를 2회 입력하면 긴 거리를 재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기가 수월하다.
인트라링스와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는 새로이 추가된 캐릭터와 시스템으로 보다 역동적이고 화려한 전투를 체험할 수 있는 소울 칼리버 5를 2012년 1월 31일에 발매할 예정이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인트라링스 홈페이지(www.intralinks.co.kr) 및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ntralinks) 또는 반다이남코 파트너즈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http://www.namcobandaipartner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