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라 킹덤’ 사전 공개서비스, 신규 가디언 '이프리트' 등장
2014.12.09 17:21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11일부터 사전 공개서비스를 실시하는 '아우라 킹덤' (사진제공: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대만 15주 1위를 달성한 MMORPG ‘아우라 킹덤’이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사전 공개서비스에 돌입한다. ‘아우라 킹덤’은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에서 3년 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한 MMORPG로, 애니메이션을 연상시키는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전투를 도와주는 나만의 ‘가디언’, 무기 2개를 조합할 수 있는 ‘듀얼 웨폰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사전 공개서비스에는 빠른 공격이 특징인 신규 직업 ‘캐터르’와 ‘화염지옥’ 던전이 추가된다. 특히, ‘화염지옥’ 던전에서는 특별한 가디언 ‘이프리트’를 얻을 수 있다.
▲ 애니메이션 같은 그래픽과 스토리가 특징인 '아우라 킹덤'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 대화에 내용에 따라 다채로운 감정을 보여주는 NPC (사진제공: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민첩한 근거리 딜러, 신규 직업 ‘캐터르’
‘아우라 킹덤’은 사용하는 무기에 따라 배울 수 있는 스킬과 캐릭터의 역할이 달라진다. 또 40레벨이 되면 서브 무기를 선택할 수 있다. 2가지 무기를 활용하는 ‘듀얼 웨폰 시스템’을 기반으로 ‘탱커’가 지팡이를 들고 마법을 날리거나 궁수가 중갑옷을 입고 탱커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여기에 어떤 주 무기와 서브 무기를 고르느냐에 따라, ‘조합 스킬’을 추가로 배울 수 있다.
또한, MP가 없어, 쿨타임만 끝나면 자유롭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대신 스킬 별로 역할과 쿨타임이 달라, 사용 시점과 스킬 연계를 고려해 전투를 펼쳐야 한다.
‘아우라 킹덤’ 사전 신규 직업 ‘캐터르’가 새롭게 추가된다. ‘캐터르’는 근거리 전투 직업으로 빠른 공격 속도가 강점이다. 양손에 장착된 ‘캐터르’ 2개와 발을 활용한 격투 기술을 활용해 전투를 펼친다. 또 기를 활용해, 육체 능력을 강화할 수 있다.
신규 직업 ‘캐터르’의 조합 스킬은 서브 무기를 ‘헤비엑스’ 또는 ‘듀얼건’으로 선택하면 배울 수 있다. ‘헤비엑스’를 서브 무기로 선택하면 무기를 교차해 사용하면서 강력한 대미지를 주고 자기치료가 가능해진다. 반대로 ‘듀얼건’을 선택하면 빙속성이나 화속성 탄환을 활용한 강력한 속성 공격을 퍼부을 수 있다.
▲ 사전 공개서비스부터 추가되는 신규 직업 '캐터르' (사진제공: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 궁합이 맞는 서브 무기를 선택하면
'모험의길'에서 조합 스킬을 배울 수 있다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화염지옥’ 던전에서 만나는 새로운 가디언, 불의 마신 ‘이프리트’
‘아우라 킹덤’에는 각기 다른 개성을 가진 ‘가디언’이 등장한다. 캐릭터를 생성하면 바로 얻을 수 있는 것부터, 게임 내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시켜야만 얻을 수 있는 ‘가디언’도 있다.
‘아우라 킹덤’에서 ‘가디언’은 유저의 동반자다. 칭찬과 놀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유저와 교감하고, 유저와 함께 하는 연계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특성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이 달라지는 만큼, 궁합이 맞는 ‘가디언’을 찾아 육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 좌측부터 '헤라클레스'와 '발키리', '이프리트' (사진제공: 엑스레전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이번 사전 공개서비스에 추가된 ‘화염지옥’ 던전은 특별한 가디언인 ‘이프리트’를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55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1인 또는 5인으로 진행된다. 던전 내에는 여러 층으로 나뉜, 10개 구격으로 나뉘며 5층 마다 화염지옥의 악마 ‘이프리트의 화신’이 자리하고 있다.
▲ 신규 직업 '캐터르'로 '화염지옥'을 플레이하는 모습
‘이프리트의 화신’을 처치하면 확률에 따라 가디언 ‘이프리트’를 얻을 수 있는 열쇠 또는 열쇠 조각을 획득할 수 있다. 열쇠 조각 10개를 모으면 열쇠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열쇠 아이템을 사용하면 가디언 ‘이프리트’를 획득할 수 있다.
‘아우라 킹덤’은 가디언을 소환하면 능력치에 따라 유저 캐릭터의 능력치도 상승한다. ‘이프리트’는 최소 C+에서 최대 A 등급의 능력치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크리티컬 공격에 특화되어, 이를 활용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
세부 스킬로는 적에게 돌진해 화염 대미지를 주고, 기절 상태에 빠뜨리는 ‘헤비 플레임 쇼크’와 캐릭터의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파이어 드래곤 클로’, 파티원의 사기와 대미지를 올려주는 버프 ‘드래곤 블러드’ 등이 있다.
▲ '이프리트'의 능력치는 최대 수치가 B인 기본 가디언에 비해 뛰어나다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