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 3의 섹시 히로인 그레이스 박을 만나다!
2007.04.09 19:05EA코리아 제공
`2007 가장 섹시한 여배우 100인`에 선정된 , C&C3 의 그레이스 박을 만나다!
C&C3의 대표 히로인, 그레이스 박은 `맥심`이 선정한 `2007 가장 섹시한 여배우 100인`에 선정되었으며, C&C3의 비중있는 여배우로서 활약을 하고 있다. 또한, 그레이스 박은 미국 드라마 `베틀스타 캘럭티카`를 통해 ‘월드스타’로서의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어 화제가 되고있다.
일렉트로닉 아츠 코리아(Electronic Arts Korea 대표 한수정 이하 EA 코리아)는 C&C3의 히로인 그레이스 박과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아시아 지역 전역, 동시에 진행된 이번 인터뷰는 한국계 미국인 배우로서의 국내 팬들에 대한 공식적인 인사와 C&C3와 관련된 다양한 질문들로 진행되었다. 그레이스 박은 이번 인터뷰를 통해 한국에서의 영화 촬영 뒷이야기와 최근 근황 등을 밝혔고 앞으로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기도 했다.
질문1. 한국말을 할 수 있습니까? 또 한국사람과 대화가 가능한 수준인지요?
그레이스: 저의 한국어는 많이 미숙합니다. 처음에 제가 하는 말들이 다 맞다고 생각했었는데, 한국에서 영화를 촬영하면서 대부분이 틀리다는 것을 알게됐습니다. 결국 한국어 더빙까지도 다시 했었지요. 영화를 촬영하는 내내 같이 있던 한국인 배우들이 다 수정을 해주었어요. 그래도 한국 사람들을 만나면 한국어로 말할 수 있어요. 물론 (한국어로) “조금만 할 수 있어요.”
질문2. C&C3의 세 종족, GDI, NOD, SCRIN 중에 어느 쪽이 가장 맘에 들었나요?
그레이스: 물론 당연히, GDI입니다. 제가 GDI에서 연기를 해서가 아니라 처음에는 NOD쪽에서 무언가 아이디어를 내어 보려 했지만, 너무 어둡고 사악한 기운이 있어 망설였죠. 결국 GDI가 C&C3에서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는 것을 알았어요. 스크린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별로 없지만 뭔가 괴기스럽잖아요.
질문 3. C&C3를 촬영하는 동안 재미있었던 에피소드를 하나만 말씀해 주십시오
그레이스: GDI의 분위기와 실제 촬영장의 세트들이 상상했던 것 이상으로 정밀하게 묘사가 되어있었어요. 정말 촬영할 맛이 났었죠. 그러나 뭐니뭐니 해도 가장 재미있었던 부분은 촬영 전과 촬영 후의 분위기였어요. 특히 다른 배우들이 심각한 연기를 펼쳤다가도 촬영이 끝나면 즐겁게 농담도 하면서 절 즐겁게 해주었죠. GDI 장군 역을 담당했던 마이클은 정말 심각한 장면에서 NG를 내서 우리들을 웃겨주곤 했죠. 그게 가장 즐거웠던 것 같아요.
질문 4. 실제 C&C3를 촬영하면서 영화랑 다른 점이 있다면 어떤 것입니까?
그레이스: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게임에서 사령관 역할을 하는 플레이어를 중요한 존재로 인식시켜야 한다는 점이었어요. 그리고 아시다시피 촬영을 할때 플레이어는 없죠. 그러니까 결국, `플레이어가 앞에 있다`는 상상을 하고 연기를 했어야 했죠. 또, 영화에서는 음성을 배제하는 반면에 게임에서는 카메라 그 자체에 동시에 녹음이 되죠. 이런 것들이 다른 점이 아닐까요?
질문 5. 그레이스 한국에도 많은 팬들이 있는데요, 앞으로 방문 계획이 있는지요?
그레이스: 아, 저도 한국에 갈 예정입니다. 10월에 새 영화 홍보차 한국을 방문할 예정이고, 정준호씨와 다른 한국 배우들과 함께 시사회를 가질 예정입니다.
질문 6. 한국 팬들에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그레이스: 정말 너무 재미있었던 인터뷰였습니다. 또, 한국 팬 여러분들에과의 만남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다음 게임을 통해서도 인사 드릴 수 있기를 바라고, 다음 작품을 통해서 한국 팬들과의 만남을 꼭 갖고 싶습니다. (한국어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