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 전부터 줄섰다! PS비타 국내 런칭 행사
2012.02.11 09:03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PS비타 발매 관련기사]
▶
[리뷰] `PS비타`, 치명적 영상 담긴 멀록의 개봉기
▶
[특집기사] PS비타 라인업 총정리 1부
▶
[특집기사] PS비타 라인업 총정리 2부
▶ [찰칵]
수많은 팬들과 에이핑크까지, PS비타 발매 현장
▲
PS비타 국내 출시 행사가 개최된 서울 청담동의 비욘드 뮤지엄
2월 11일, SCEK는 서울 청담동 비욘드 뮤지엄에서 자사의 차세대 휴대용 엔타테인먼트 시스템 PS비타의 국내 런칭 행사를 개최하고 현장 판매와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오전 8시 내부 개방 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영하 9도를 넘나드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4백 명이 넘는 구매자가 그보다 훨씬 이른 시간부터 장사진을 이뤘다. 이에 SCEK 측은 추위 속에 대기하고 있는 유저들을 위해 담요와 난로, 천막 등을 마련했으나, 예상보다 많은 수의 팬들이 몰려 늦게 도착한 일부 팬들은 추위에 떨며 골목에서 줄을 서 있기도 했다. 일부 열성적인 팬들은 전날 오후, 일부는 이틀 전부터 줄을 서가며 대기하는 모습을 보여줘 깊은 인상을 남겼다.
8시부터 입장을 시작함과 함께 무대 이벤트와 PS비타 타이틀(언차티드, 로드 오브 아포칼립스, 괴혼 노비타, 진삼국무쌍, 릿지 레이서, 테일즈 오브 순백의 이야기 등)시연이 이루어졌다. PS비타 구매 순서와 경품 추첨을 위한 번호표를 넘겨받은 참가자들은 입장이 시작되자 마자 순식간에 행사장을 가득 메웠다. 빠른 입장에도 불구하고 줄을 서고 기다리던 유저들이 모두 입장하는데만 20여분이 걸렸다.
▲
새벽(전날 밤)부터 행사장 앞에서 장사진을 이루고 기다린 팬들
▲
오전 8시 입장 시작, 이틀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린
1호 구매자의 모습이 보인다
오전 10시부터는 PS비타의 국내 판매를 기념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SCEK의 카와구치 시로 대표는 이날 개회사에서 유창한 한국말로 자신을 소개한 후 "PS비타는 최근 발매되고 있는 수많은 고성능 휴대용 기기 중에서도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줄 것이다. 오늘 PS비타를 시연하고 구매함으로써 이를 직접 느껴보길 바란다. 소니와 플레이스테이션의 최신 기술과 노하우가 집약된 최고의 기기라고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다. PS비타와 함께 한국 콘솔 시장의 발전을 지켜보고 싶다." 라고 인사했다.
이어 PS비타와 동시 발매된 SCEK 타이틀 중 유저들의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한글화 타이틀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개발자의 게임 소개가 이루어졌다. 이번 PS비타 국내 정식 발매와 함께 동시 발매되는 타이틀은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 외에도 ‘로드 오브 아포칼립스’, ‘진삼국무쌍 넥스트’, ‘릿지 레이서’, ‘괴혼 노비타’, ‘테일즈 오브 순백의 이야기’, ‘리틀 데비안트’ 등이며, 오는 22일(수)에도 십여 개의 타이틀이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또한 SCEK는 "앞으로 자사 혹은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에서 출시하는 게임은 최대한 한글화하여 출시할 예정이며, 서드파티 타이틀일 경우에도 SCEK가 퍼블리싱을 할 경우 최대한 한글화 할 것이다." 라고 밝힌 바 있어 향후 타이틀 라인업에도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는 아이돌 걸그룹 Apink의 축하 공연과 런칭 세레모니로 장식되었다. PS비타의 구매를 위해 운집한 팬들은 Apink의 발랄한 무대를 보고 이른 아침부터 축적된 피로를 잊은 듯 했다. 특히 일부 Apink 팬들은 목이 터져라 환호성을 지르며 행복한 표정을 지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식전 무대 행사와 게임 체험, `개그콘서트` 인기 개그맨들의 영상 축하 메세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유저들을 반겼다.
이날 현장 판매에서는 PS비타 밸류팩을 비롯하여 다양한 액새서리, 게임 타이틀 등이 등장했으며, PS비타 밸류팩을을 구매한 고객 선착순 500명 모두에게 크레이들, 인-이어 헤드셋, PSN 카드 등 6만원 상당의 특별 기념품이 증정되었다.
또한, 40여 시간을 기다려 국내 1호 정발 PS비타 구매자가 된 유저는 32기가 메모리와 PSN 100,000원 상품권 등 본체를 제외한 모든 주변기기를 증정받았으며, PS비타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명의 유저에게는 향후 1년간 SCEK에서 정식 발매하는 모든 타이틀을 무료로 증정받을 수 있는 행운이 주어졌다. 100분의 1 이상의 확률을 뚫고 SCEK 1년 타이틀 제공권을 획득한 한 유저는 "기대도 안 했는데 이렇게 당첨되어 너무 기쁘다. 믿어지지 않는다. 앞으로 1년 간은 꿈만 같을 것 같다." 라며 기쁨을 드러냈다.
▲
PS비타를 소개하는 홍보모델들
▲
2층에는 `언차티드` 등을 체험해볼 수 있는 시연대가 마련되었다
▲
행사장에서 현장 판매된 PS비타 본체와 밸류 팩, 게임 패키지들
작년 12월 17일 일본에서 세계 최초로 발매된 PS비타는 소니의 휴대용 콘솔 PSP의 뒤를 잇는 차세대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으로, 듀얼 아날로그 스틱을 비롯해 5인치의 커다란 정면 터치 스크린과 후면 터치 패드가 양면으로 장착되어 있어 만지는 것 뿐이 아니라 당기고 잡고 누르고 당기는 등 다양한 방식의 터치 조작이 가능하다. 높은 하드웨어 성능과 다양한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어 역대 출시된 포터블 기기 중 최고 성능의 그래픽을 구현하며, 기본 내장된 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SNS 어플리케이션과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Near`, `Party` 등의 네트워크 기능을 통해 커뮤니케이션 기능도 강화되었다. 국내에서는 3G를 제외한 Wi-Fi 버전만 출시되며, 북미의 경우 국내보다 하루 늦게 발매된다.
PS비타는 오늘(11일)부터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소비자가격 368,000원(밸류 팩 468,000원)에 판매된다. PS비타 국내 타이틀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
지난 1월 공개된 PS비타 국내 정식 발매 게임 타이틀 라인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