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랜드매스 대규모 아마게임대회 개최
2007.12.14 18:45게임메카 문혜정 기자
iMBC는 게임포털 Gtube와 효성CTX3사가 지난 13일 iMBC본사에서 iMBC배 아마게임대회선포식을 갖고 대회 공식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아마게임대회는 프로게이머들의 시범경기 중심으로 이뤄지던 기존의 이벤트형 게임대회와 달리 일반 유저들을 대상으로 53일간의 대장정을 펼친다는 점에서 매우 특징이 있는 대회가 될 전망이다.
지난 13일부터 참가신청에 들어간 iMBC배 아마게임대회는 `랜드매스`를 정식종목으로 채택하고 2008년 1월 초부터 온라인 예선을 거쳐 2008년 2월 3일 88체육관에서 오프라인 결승전을 치를 예정이다.
iMBC 측 관계자는 "랜드매스 공동퍼블리싱에 이어 이번 게임대회 개최는 iMBC의 온라인 콘텐츠 사업영역을 다각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문화된 영역의 3사가 모여 대회를 치르는 만큼, 일반유저들에겐 수준 높은 대회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회를 주관하는 `Gtube` 측 관계자도 "높은 퀄러티를 가진 `랜드매스`의 서비스를 활성화하는데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와 더불어 "아마 중심의 e-sports를 발전시키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기대를 드러냈다.
한편, iMBC와 효성CTX는 `랜드매스`에 대한 공동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14일부터, iMBC를 통해 독점서비스를 개시한 바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랜드매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