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 액션 스릴러 `엘런 웨이크` 한글판 PC로 부활
2012.02.16 19:12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PC로
출시하는 `엘런 웨이크` 컬렉터즈 에디션 패키지
에이치투 인터렉티브(이하 H2 INTERACTIVE)는 레미디 엔터테인먼트(Remedy
Entertainment)가 제작한 `앨런 웨이크(Alan Wake)` PC 플랫폼을 오는 3월 3일 정식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앨런 웨이크`의 강렬한 심리 액션 스릴러로 전개되는 스토리에서, 플레이어는 슬럼프를 극복하고자 아내와 함께 휴가를 오게 되지만 아내가 실종되는 의문의 사고를 겪게 된 베스트셀러 작가 웨이크 역을 맡게 된다. 워싱턴에 위치한 목가적인 마을 Bright Falls를 배경으로 한 `엘렌 웨이크`는 최고의 리얼리즘과 인터렉티브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강렬한 영화적 세계로 플레이어를 초대한다. 치밀한 스토리 구성과 미션 별로 진행되는 에피소드 중심의 전개 방식 등을 적용해 미국 드라마의 요소를 반영했다.
플레이어는 멀티플레이어 캐릭터 상호작용과 독특한 문제 해결방식, 어둠의 존재와의 강렬한 전투를 통해 이 모든 사건을 풀어나갈 것이다. 이 악몽과도 같은 세계에서, 현실과 허구 사이의 경계가 점점 흐릿해질 웨이크는 어둠의 존재에 대항하여 살아남기 위해 가장 강력한 조력자이자 무기인 빛을 포함하여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야 한다.
`앨런 웨이크`는 비디오 게임의 스토리텔링을 한 단계 끌어올린 깊이 있는 심리묘사와 세밀하게 짜여진 플롯을 제공한다. `엘렌 웨이크`의 매력적인 스토리는 영화 같은 분위기, 빠져드는 장면들, 인상 깊은 캐릭터와 실시간 적인 게임의 흐름이 더해져 더욱 강렬해진다.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 밤이 더 길어지고 낮은 짧아진다. 적들은 그림자로부터 힘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웨이크가 긴 불빛 자체를 사용하기 전까지 이 부분은 그에게 심각한 문제를 제기한다. 플레이어는 적들에 대항할 더 많은 재래식 무기를 라이트와 능숙하게 결합해야 한다.
Bright Falls의 마을 설정에서, 태평양 북서부의 세부적인 환경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광과 날씨의 변화에도 캐릭터들과 적들은 많은 영향을 받는다. 게임의 진보된 렌더링 엔진은 디테일한 삶이 적용된 놀랍도록 사실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예를 들면, 상록수의 울창한 숲에서부터 고풍스러운 작은 마을의 건물과 거리들이 존재한다. `엘렌 웨이크`의 세계는 생생하며 현실적이다.
`앨런 웨이크`는 치밀한 스토리 구성과 미션 별로 진행되는 에피소드 중심의 전개 방식 등을 적용해 미국 드라마의 요소를 반영했다. 에피소드를 진행함에 있어서, 게임플레이는 새로운 요소와 캐릭터가 등장하고, 게임 내 공포와 액션의 강도가 높아짐에 따라 진화될 것이다.
한글 자막을 지원하는 ‘앨런 웨이크 PC’ 는 스탠다드 에디션과 컬렉터즈 에디션의 2가지 구성으로 오는 3월 3일 출시될 예정이며, 예약 판매는 2월 17일부터 진행된다. ‘앨런 웨이크 PC’ 의 예약 판매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h2game.co.kr/alanwake) 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2
월희·페이트·마밤, 아크시스템웍스가 한국어 지원한다
-
3
[겜ㅊㅊ] 스팀서 99% 긍정적 평가 받은 '압긍' 신작 5선
-
4
최연규 등 원작자 참여, 서풍의 광시곡 리마스터 만든다
-
5
아이돌 얼굴에 시스루 의상? 아이온2 성착취물 방치 논란
-
6
[오늘의 스팀]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유저 평가 ‘압긍’ 달성
-
7
[순정남] 남자로 알았는데 여자였던 게임 캐릭터 TOP 5
-
8
'스포일러가 너무 심한 RPG' 시리즈는 계속된다
-
9
헬다이버즈 2 PC 용량, 154GB에서 23GB로 대폭 감소
-
10
[포토] 김용하 PD 등장, 블루아카 4주년 페스티벌 현장
많이 본 뉴스
-
1
스팀과 에픽서 ‘출시 불가’ 판정된 게임, 검열 논란 불러
-
2
[겜ㅊㅊ] 스팀서 99% 긍정적 평가 받은 '압긍' 신작 5선
-
3
GTA 6, 전 락스타 직원에 의해 또 정보 유출
-
4
페그오 개발자 신작 '츠루기히메' 내년 앞서 해보기 출시
-
5
월희·페이트·마밤, 아크시스템웍스가 한국어 지원한다
-
6
[매장탐방] PC 부품가 인상에, PS5 구매 행렬 이어져
-
7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8
아이돌 얼굴에 시스루 의상? 아이온2 성착취물 방치 논란
-
9
약속과 다른 유료 클래스, 라스트 에포크 스팀 평가 '나락'
-
10
[이구동성] 게임업계의 허술한 문단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