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밍 클로즈베타테스트, 유저반응 `괜찮네`
2008.03.03 18:03게임메카 이덕규 기자
한빛소프트는 액션게임 ‘포포밍’ (www.popoming.com)의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2일까지 진행한 2차 클로즈베타 테스트를 종료했다고 오늘 밝혔다.
포포밍은 지난 나흘간 진행한 2차 클로브베타 테스트에서 에듀테인먼트 요소가 포함된 달리기 게임 등 다양한 컨텐츠를 새롭게 소개하고 게임의 안정성 등을 점검했다. 이번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은 새롭게 추가된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었다는데 높은 점수를 줬으며 앞으로 메신저 기능 등의 커뮤니티 요소를 강화했으면 좋겠다고 평가했다.
특히 테스트에 참여한 한 유저(아이디 ed333)은 “평소 게임을 즐겨 하는 편이 아니었는데 포포밍에서는 레벨을 올리는 재미와 캐릭터에 따라 변신하며 공격 패턴의 차이를 보여주는 데 재미를 느꼈다”고 평가했다.
테스트를 진행할 때 첫 날 가장 높은 참여율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포포밍의 경우 테스트 기간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며 마지막 날 가장 많은 참여율을 기록했다고 한빛소프트는 밝혔다. 이는 초반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는 포포밍의 게임성과 1차 테스트 때 비해 업그레이드 된 게임 내 컨텐츠 등이 가장 큰 요인이라고 해석했다.
한빛소프트의 윤복근 홍보팀장은 “유저들이 보여주는 호응에 힘입어 향후 일정을 최대한 앞당길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할 포포밍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