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 드디어 6월 17일 전세계 출시
2008.04.30 14:42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EA(Electronic Arts)와 Maxis는 오늘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Spore Creature Creator)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데모 버전과 정식 리테일 버전을 2008년 6월 17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를 통해 스포어 팬과 독창적이고 호기심이 많은 게임 유저는 자신의 피조물을 만들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처음으로 직접 누리게 된다. `스포어`의 PC와 Mac용 정식 풀 리테일 버전이 유럽에서는 2008년 9월 5일, 북아메리카에서는 9월 7일에 발매될 예정이며, 이때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모든 피조물은 풀 리테일 버전으로 통합할 수 있다.
Maxis의 수석 디자이너 윌 라이트(Will Wright)는 “드디어 전세계 게임 유저들이 `스포어`의 독창적인 툴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사실이 믿겨지지 않습니다. 게임 유저가 올 여름에 구상한 다양한 피조물들은 올 9월에 출시될 스포어에서 플레이 할 수 있게 되고, 게임 속의 우주를 이루게 될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 보면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는 스포어의 기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의 무료 데모 버전은 전세계 어디서나 www.spore.com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데모 버전을 다운 받으면 게임 유저는 스포어에서 창조물을 만드는 전체 기능 중 25%를 사용해 무한하게 창조물을 구상하고 만들며 그들에게 간단한 동작을 시켜볼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만든 창조물을 친구들과 공유(유튜브(YouTube)에 손쉽게 업로드 가능) 할 수도 있다. 이 데모 버전은 6월 23일에 출시 예정인 심시티 박스(The SimCity™ Box)에도 포함될 예정이다.
`스포어` 크리처 크리에이터의 정식 리테일 버전은 북아메리카에서 $9.99, 대부분의 유럽 국가에서 €9.99에 판매될 예정이며, 이 버전에서 게임 유저는 창조물을 만드는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심즈(The Sims)의 개발자가 만들어 많은 기대를 불러 일으키는 게임인 `스포어`를 통해 게임 유저는 자신만의 창조물을 만들고 진화 시키며 부족을 이루고 문명을 창조할 수 있다. 나아가, 모든 세계를 다듬고 다른 유저가 만든 우주를 탐험할 수 있는 고유한 우주를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스포어`를 통해 게임 유저는 다양하고 독창적인 툴을 사용해 자신이 만든 우주의 거의 모든 부분(피조물, 차량, 건물, 심지어 UFO까지)을 사용자에 맞게 설계할 수 있다. 게임 유저는 자신의 창조물을 쉽게 공유하고 다른 유저가 만든 무한한 은하계를 탐험할 수 있다.
소비자는 www.spore.com를 방문해 `스포어` 뉴스레터를 구독 신청하거나 게임에 대한 모든 스크린샷과 비디오를 볼 수 있다. 미디어 멤버는 EA의 프레스 사이트(www.info.ea.com)를 방문해 EA의 게임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
- 10 ”복구 못하면 끝이다“ 던파 중천 통해 정상화 가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