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즈 크로니클, 이달의 우수게임 8월 수상작으로 선정
2008.08.28 11:38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CJ인터넷이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무한콤보액션 MMORPG `오즈 크로니클`이 지난 28일 이달의 우수게임 8월 수상작에 선정됐다.
이달의 우수게임은 문화관광부와 전자신문, 더게임즈가 공동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진흥원이 주관하여 매월 분야별 최고의 게임을 선정하는 시상식으로 게임이 대중의 여가활동으로 자리를 잡는데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이달의 우수게임 8월 수상작에 선정된 `오즈 크로니클`은 자연과 과학, 마법이 공존하는 낭만적인 판타지 세계의 MMORPG로 액션을 강조한 전투 시스템과 강렬한 타격감의 무한콤보 액션이 특징이며, 기존 텍스트 대화의 의사전달이 아닌, 구체적이고 시각적인 감정표현을 자아내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돋보인다.
특히, 캐릭터가 대화를 하면 주변에 있는 다른 캐릭터들이 말을 한 캐릭터를 바라보며, 주목도가 높은 장비나 액세서리를 착용하고 지나가면 다른 캐릭터들이 부러운 듯 쳐다 보는 주목도 시스템은 기존 온라인 게임의 커뮤니티 기능을 한층 발전시켰다는 평을 듣고 있다.
또, 전사와 도적, 총잡이, 마법사의 4가지 클래스로 솔로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의 화려한 스킬과 콤보 액션을 즐길 수 있고, 각 클래스별 상성을 통해 보다 다양한 전술적 플레이도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하나의 몬스터만이 아닌 여러 개체의 적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다중타격과 각 단계가 높아질수록 보다 화려해지는 3단계 필살기 시스템은 화려하면서도 스타일리쉬한 액션을 경험할 수 있게 해준다.
애니파크의 박상현 이사는 “오즈 크로니클이 공신력 있는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돼 무척이나 기쁘다”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성을 한층 높이고, 항상 유저들의 의견에 귀 기울여 보다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페이커 “찝찝함 남은 우승… 내년엔 더 성장할 것“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4 몬헌 와일즈 베타, 우려했던 최적화 문제에 발목
- 5 이제 본섭은 어디? 소녀전선 중국 서비스 종료한다
- 6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7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8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9 어쌔신 크리드 총괄 '편협한 공격 멈춰달라’
- 10 넥슨이 메이플월드로 만든 '바람의나라 클래식'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