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 믹스마스터, 만화로 출간 된다
2008.11.11 18:00게임메카 나민우 기자
시드시코리아에서 서비스하는 `믹스마스터 온라인`이 11월 10일 청강문화산업대학과 ‘믹스마스터 온라인’의 만화 제작을 위한 산학협동 협정을 체결 했다.
이번 산학협동 협정은 ‘믹스마스터’를 소재로 출판 목적의 만화를 제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여 만화의 제작은 청강문화산업대학 만화 창작과에서 진행을 하게 된다.
‘믹스마스터’는 주식회사 시드시코리아가 개발하고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면 이번 11월로 한국 정식서비스 5주년을 맞이하게 되는 대표적인 MMORPG이다. 또 일본에서는 시드시 주식회사가 운영하는 게임포탈 Lievo 를 통하여 서비스되며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고 시드시의 호주 현지 법인인 시드시 퍼시픽을 통하여 서비스되고 있는 믹스마스터 글로벌 서비스에는 세계 110개국으로부터 접속한 유저들이 플레이를 하고 있다.
시드시 코리아의 최성희 대표는 “이번 산학 협동을 통하여 제작되는 믹스마스터 만화는 2009년 상반기중에 만화 잡지와 웹툰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고 한국과 일본에서 단행본 출간을 통하여 믹스마스터 콘텐츠의 OSMU 사업의 첨병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시드시코리아는 수익사업의 차원 보다는 OSMU 컨텐츠 육성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방식의 산학 협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며 이를 통하여 실력있는 콘텐츠 제작 인력을 양성하고 믹스마스터를 문화 콘텐츠 브랜드로 양성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라며 이번 산학협동을 계기로 다양한 산학협동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믹스마스터`에 대한 자세한 사항과 새로운 소식은 홈페이지(www.mixmaster.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