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시티 28일부터 2차 클로즈베타테스트 실시
2009.05.28 17:46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블라스트`는 오는 5월 28일부터 7일간 `바이시티(www.buycityonline.co.kr)`의 2차 CBT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바이시티`는 다운로드가 필요 없는 세계최초 부동산 투자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한국의 지도를 바탕으로 하여, 토지를 구매하고 건물을 짓고 유저들간의 부동산 투자 전략에 따라 뺏고 뺏는 현실적인 쩐(돈)의 전쟁이 일어나게 된다. 또한 2차 CBT에서는 전국의 시 단위는 모두 게임 속에 담아냈으며 지역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서 남산타워, 월드컵경기장, 코엑스 등 중립건물을 대량 추가했다.
`바이시티`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토지 시세의 경우 게임의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국토해양부 공시지가 최신자료를 개발에 참고 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2차 CBT의 가장 큰 변화의 요소로 실제 부동산 뉴스를 토대로 게임 내 이벤트 뉴스로 적용 되는 시스템을 꼽았는데, 이벤트 뉴스 시스템의 경우 토지만 구매하고 있어도 토지 시세가 뉴스에 따라 변하기 때문에, 간접적인 주식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예) 잠실 지역 재건축 인가 발표,투기지역 선포 등이 있다.
또한 이번 2차cbt에서 독특한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는 부분이웹게임 기반인 바이시티에 웹서비스인 플레이스트리트가 세계최초로 연동 되어, 실제 바이시티 게임 내 지도가 플레이스트리트에서 실제 지도와 사진으로 보여주는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7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