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즐거운 하루 운세 채널’ 무료 다운로드 개시
2009.08.20 09:44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한국닌텐도(http://www.nintendo.co.kr)는 Wii 전용 소프트웨어인 `즐거운 하루 운세 채널`의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를 8월 20일에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Wii 본체의 내장 소프트웨어인 Wii 채널에 `즐거운 하루 운세 채널`이 새롭게 추가된다. `즐거운 하루 운세 채널`은 매일의 운세와 행운의 컬러, 추천 메뉴나 여가 활동 등 일상 생활에서 고민하기 쉬운 일들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 수 있는 채널이다. 각 운세와 정보는 서양의 점성술을 기반으로 플레이어의 생년월일과 그날의 별자리 등, 천체의 위치관계를 파악하여 독자적인 방법으로 산출된다
플레이를 시작할 때에 자신이 직접 만든 오리지널 캐릭터 Mii와 생년월일을 등록하면 이를 토대로 `오늘의 운세`와 `내일의 운세` 또는 행운의 컬러를 알 수 있다. 운세는 애정운, 업무운, 학업운, 대인운, 금전운의 총 다섯 가지 항목을 5단계로 알아볼 수 있다.
Mii는 최대 6명까지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족, 친구들과 서로의 운세 등을 함께 확인해볼 수 있다. 또한, 등록한 Mii에서 2명 이상을 선택하면 `친밀도 알아보기`를 이용하여 그날 플레이어 간의 친밀도를 알아볼 수도 있다.
그 외에도 그날의 추천 메뉴를 알려주는 `맛있는 길잡이`, 추천할 만한 여가 활동을 알려주는 `즐거운 길잡이`, 청결에 관한 키워드 3개를 알려주는 `깨끗한 길잡이`를 통해 즐거운 하루를 위한 어드바이스를 얻을 수 있다.
`즐거운 하루 운세 채널`은 2009년 8월 20일부터 Wii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Wii 쇼핑 채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다운로드 서비스는 Wii를 인터넷에 접속시켜야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Wii에는 사진 및 동영상을 TV 화면을 통해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사진 채널`, 각 플레이어와 꼭 닮은 캐릭터를 만들 수 있는 `Mii 채널`, 해외의 클래식 비디오 게임을 Wii에 재현한 버추얼 콘솔 등의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수 있는 `Wii 쇼핑 채널`이 있다.
`즐거운 하루 운세 채널`도 `Wii 쇼핑 채널`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버워치 2의 ‘전례 없는 혁신’ 13일 발표된다
- 2 트레버 성우 "GTA 6 초반에 트레버 죽으면 재밌을 것"
- 3 ‘몰겜’ 해볼까? 스팀 방치형 게임 할인 2월 4일 시작
- 4 이번에도 친구는 무료, 잇 테이크 투 개발사 신작
- 5 [이구동성] PSN 연동 강제해서 미안미안해
- 6 [순정남] 둠이 왜 여기서 또 나와? TOP 5
- 7 3월에 만나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 시동
- 8 [순위분석] 이제는 도전자, PoE 2 쫒는 디아 4
- 9 '드래곤 에이지: 더 베일가드'의 찝찝한 작별인사
- 10 [오늘의 스팀] 최적화에 발목, 날지 못한 스파이더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