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온라인 시즌5 프리뷰 공개
2009.08.20 11:27게임메카 조민혁 기자
웹젠(www.webzen.com)의 대표 MMORPG ‘뮤 온라인’이 시즌5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오는 27일 정식 업데이트 예정인 시즌5 업데이트는 이벤트맵, 퀘스트 시스템, 캐릭터 별 세트아이템 및 신규 몬스터 30여 종의 추가 등 기존 시스템의 보완과 함께 신규 콘텐츠의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시즌5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미션과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이벤트맵 ‘제국 수호군의 요새’와 ‘도플갱어’의 추가다. 입장권만 있으면 레벨의 제한 없이 언제든지 입장이 가능하며, 보다 높은 경험치 획득과 보상 강화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제국 수호군의 요새’는 요일마다 새로운 이벤트 맵에서 다양한 몬스터의 사냥을 경험할 수 있으며, 매주 일요일에 특별 최종 보스전이 펼쳐진다. 각 맵은 4개의 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어진 시간 내에 모든 몬스터를 사냥한 후 활성화되는 워프를 이용해 다음 존으로 이동할 수 있다.
4개의 월드가 존재하는 ‘도플갱어’는 뮤 대륙으로 나가는 법진을 향해 끊임없이 돌진해오는 몬스터를 사냥하며 본진을 지키는 미션이 주어진 맵이다. 시간이 지날수록 몬스터의 등장 회수와 능력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며, 다양한 몬스터의 사냥이 가능해 보다 높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맵은 게이머가 입장할 때마다 랜덤하게 월드가 적용되어 플레이 마다 색다른 느낌의 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최종방어에 성공하면 선물상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기존 퀘스트 시스템의 보완과 신규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된다. 기존의 전직 퀘스트 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퀘스트, 전직 등 게임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새로운 퀘스트 시스템도 선보인다. 또한 신규 고객들에게 튜토리얼 퀘스트를 제공하여 게임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게임 플레이에 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캐릭터 별 능력치를 향상시켜주는 신규 세트아이템도 새롭게 추가된다. 흑기사, 마검사, 흑마법사, 요정 등 주요 캐릭터들의 전용 세트아이템으로 무명세트, 바네크세트 등으로 구성된 총 12가지 세트아이템이 첫 선을 보인다.
‘뮤 온라인’의 시즌5 업데이트 프리뷰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muonline.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5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6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7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8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9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
-
10
드디어, '사펑' 나이트 시티에 자율주행이 상용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