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10, PC 버전 예약판매 개시
2009.09.18 16:12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일렉트로닉아츠코리아(이하 EA 코리아)는 금일 10월 2일 출시 예정인 EA SPORTS `FIFA 10(이하 FIFA 10)`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예약판매는 금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예약 구매자는 EA SPORTS 로고가 새겨진 스킬볼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FIFA 10`에 새롭게 추가된 팀 스타일 기능은 윙플레이, 타겟맨, 오프사이드 트랩 같은 26개의 전술과 14가지의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이용해 나만의 팀 스타일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뿐만 아니라 드리블 시 공을 터치하는 방법의 다양화와 충돌 연산이 서로 더해져 공격수와 수비수 간의 다양하고 예측할 수 없는 볼 빼앗기 장면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새로운 슈팅 시스템으로 사실적인 슈팅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친구 목록, 채팅 알림 등이 추가 등으로 강화된 온라인 기능으로 전 세계의 FIFA 유저들과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이전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수비 옵션으로 슬라이딩 태클의 조준 기능이 향상되었으며, 공 처리 기능 또한 개선되어 슬라이딩 또는 오버헤드 킥으로 크로스하려는 공을 걷어내는 등 막강해진 수비수들의 기능 또한 빼놓을 수 없는 재미를 제공할 것이다.
EA 홈페이지(http://www.ea.co.kr/fifa10/downloads)를 통해 현재 FIFA 10 PC 버전 데모 플레이가 가능하다.
EA 코리아 패키지 퍼블리싱의 변지환 GM은 “FIFA 10은 이전 FIFA 시리즈 사상 가장 많은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게임으로 플레이어가 보다 많은 스킬들을 게임 속에서 시도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라며, “FIFA 10 행보의 시작을 알리는 PC 버전의 예약판매를 시작하게 되어 뿌듯합니다. 그 어떤 FIFA 시리즈보다 자신 있게 내놓은 작품이니 많은 FIFA 팬 분들 및 유저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이라 믿습니다.”라며 FIFA 10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FIFA 10`은 PC 버전은 10월 2일, 그 외의 플랫폼들은 10월 출시 예정이며, 심의등급은 전체이용가이다. 이 밖에 `FIFA 10`에 대한 정보는 http://fifa.ea.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