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10, 본격 가동 시작! PS3, Xbox360 버전 예약판매 개시
2009.09.30 18:11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EA 코리아는 금일 10월 9일 출시 예정인 EA SPORTS `FIFA 10(이하 FIFA 10)` PS3와 Xbox360의 예약판매를 시작한다고 전했다. 예약판매는 금일부터 10월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든 예약 구매자는 EA SPORTS 로고가 새겨진 스포츠 물통을 받을 수 있다.
PS3와 Xbox360 `FIFA 10`에서는 이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10대10 대전이 가능하며, 그 밖에 보다 진보한 조작감 및 인공 지능을 바탕으로 더욱 세련된 게임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FIFA 10`에서는 축구 게임 최초로 진정한 360도 드리블 시스템으로 더욱 세밀하게 볼 컨트롤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인공 지능의 개선과 함께 게임 상황에 따른 50가지 이상의 템포가 설정되어 상황에 따라 인공 지능 선수들이 더욱 빠르게 공간을 파고들고 플레이어는 볼에 더욱 집중하여 걸맞은 스피드로 움직일 수 있게 되었다. 또한, 50개 이상의 주요 기능이 향상된 사실적인 감독 모드로 실제 경기와 흡사한 게임 플레이를 재현하고, 선수들의 성장곡선도 더욱 현실기반 적으로 변화되어 나이와 환경 같은 외부 요소들에 의해 달라지게 되었다.
더욱 영리해진 인공지능은 선수들의 움직임 또한 개선시켜 선수들이 빠르고 특징적인 동작을 취할 수 있도록 한다. 자신에게 오는 공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공을 흘려보내거나, 동료의 슛을 위해 몸싸움을 하거나, 수비 시에 공격수의 슈팅 경로를 가로막을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버츄얼 프로를 이용하여 나의 실제 모습을 게임 속으로 집어넣어 세계적인 선수들과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EA 코리아 패키지 퍼블리싱의 변지환 GM은 “FIFA 10은 이전 FIFA 시리즈에서는 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들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라며, “축구 게임 사상 처음으로 나 자신의 모습을 게임 속에 집어넣어 루니, 램파드, 박지성과 같은 유명 선수들과 함께 뛸 수 있도록 한 것은 많은 축구 게임 팬들에게 더욱 신선한 경험을 줄 것으로 생각합니다.”라며 FIFA 10에 대한 강한 자부심을 나타냈다.
FIFA 10은 PS3와 Xbox360 버전은 10월 9일, 그 외의 플랫폼들은 10월 출시 예정이며, 심의등급은 전체이용가이다. 이 밖에 FIFA 10에 대한 정보는 http://fifa.ea.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화제
-
1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2
월희·페이트·마밤, 아크시스템웍스가 한국어 지원한다
-
3
[겜ㅊㅊ] 스팀서 99% 긍정적 평가 받은 '압긍' 신작 5선
-
4
최연규 등 원작자 참여, 서풍의 광시곡 리마스터 만든다
-
5
아이돌 얼굴에 시스루 의상? 아이온2 성착취물 방치 논란
-
6
[오늘의 스팀]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유저 평가 ‘압긍’ 달성
-
7
이터널 리턴 팀 팬 행사에 선수 '노쇼', 결국 계약 해지로
-
8
[순정남] 남자로 알았는데 여자였던 게임 캐릭터 TOP 5
-
9
'스포일러가 너무 심한 RPG' 시리즈는 계속된다
-
10
헬다이버즈 2 PC 용량, 154GB에서 23GB로 대폭 감소
많이 본 뉴스
-
1
이터널 리턴 팀 팬 행사에 선수 '노쇼', 결국 계약 해지로
-
2
스팀과 에픽서 ‘출시 불가’ 판정된 게임, 검열 논란 불러
-
3
[겜ㅊㅊ] 스팀서 99% 긍정적 평가 받은 '압긍' 신작 5선
-
4
GTA 6, 전 락스타 직원에 의해 또 정보 유출
-
5
페그오 개발자 신작 '츠루기히메' 내년 앞서 해보기 출시
-
6
[매장탐방] PC 부품가 인상에, PS5 구매 행렬 이어져
-
7
월희·페이트·마밤, 아크시스템웍스가 한국어 지원한다
-
8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9
약속과 다른 유료 클래스, 라스트 에포크 스팀 평가 '나락'
-
10
아이돌 얼굴에 시스루 의상? 아이온2 성착취물 방치 논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