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위분석] 블레이드앤소울 지스타로 확실히 이미지 각인!
2009.12.02 18:58게임메카 김시소 기자
‘블레이드앤소울’이 처음으로 게임메카 순위에 등장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된 지스타의 수혜를 톡톡히 받았다. ‘블레이드앤소울’은 포털 사이트 순위에서만 16위에 오르며 게임메카 순위진입에 성공했다. 포털 사이트를 통한 검색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블래이드앤소울’은 이번 지스타에서 따로 설치된 극장에서 비공개 영상을 상영하는 등 이슈를 일으켰다. 여기에 ‘블레이드앤소울’의 코스츔 플레이어들의 퇴장 해프닝이 겹쳐 상승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테라’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테라’는 포털 사이트 순위에서 27위를 기록하며 게임메카 순위에 다시 등장했다. 이번 주에는 ‘테라’와 ‘블레이드앤소울’ 이외에도 ‘로한’과 ‘레이시티’가 순위에 새롭게 등장했다. 대신 ‘헬게이트’와 ‘콜오브카오스’는 50위 밖으로 밀려났다. ‘콜오브카오스’의 경우 게임메카순위에서는 밀려났지만 홈페이지 방문자에서는 여전히 높은 순위를 기록하고 있어 다음 주 재 진입이 가능한 상태다.
지난 주 순위에 진입했던 ‘삼국지 온라인’은 이번 주 세 계단 오르며 ‘안전지대’를 향해 한걸음 나아갔다. 지난 주 순위가 하락했던 ‘카로스 온라인’은 이번 주 두 계단을 회복했다. ‘카로스 온라인’의 상승에는 포털 사이트 인기 순위(13위)가 힘이 되었다.
이번 주 최대 상승폭을 기록한 게임은 ‘R2’다. 최근 대규모 업데이트 ‘라이칸의 복수’를 단행한 ‘R2’는 이번 주 게임메카 순위에서 열 네 계단이나 상승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라이칸의 복수’는 ‘원시해적의 동굴’, ‘발레포르 던전’ 등 2곳의 신규 던전, ‘라이칸의 투구’, ‘해적의 망토’, ‘선장의 망토’, ‘주시자의 망토’ 등 최고급 레어 아이템, 13으로 상향 조정된 아이템 강화수치, 신규 변신가능 몬스터 30여종 추, 매터리얼 시스템 보강 등 다양한 콘텐츠가 포함된 신규 에피소드로, 지난 ‘4th 레볼루션’에 이은 대대적인 업데이트이다.
지난 주 여섯 계단 상승한 ‘리니지’는 이번 주에 다섯 계단 하락하며 ‘피파 온라인2’, ‘C9’, ‘카트라이더’의 순위상승에 거름이 되었다.
게임메카 온라인게임 인기순위는 유명 검색포탈, PC방 게임접속 시간, 해당 게임 홈페이지 방문자, 온라인게임 트래픽 자료, 게임메카 유저들의 투표를 종합해 전체적인 ‘게임 인지도’와 ‘게임접속 트래픽’을 기준으로 집계된 온라인게임 인기순위입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상승세 타던 헬다이버즈 2, 다시 나락
- 2 근접 상향·원거리 하향, PoE 2 향후 패치안 공개
- 3 프로젝트 좀보이드에 '야생동물 사냥'이 추가됐다
- 4 최대 96%, 다이렉트 게임즈 겨울 할인 시작
- 5 엔비디아 앱, 일부 PC게임 성능 저하시킨다
- 6 바람의나라 클래식, 북방대초원과 월아검 나온다
- 7 상반기 몬헌 하반기 GTA 6, PC·콘솔 내년 기대작
- 8 블본 PC판 나올까? 소니, 카도카와 최대 주주 등극
- 9 [숨신소] 우주 배경 서브노티카 ‘아스트로메티카’
- 10 에픽 스토어 '뱀파이어 서바이버' 기간 한정 무료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