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개 대학교 참여, 아마추어 e스포츠 리그 '신촌 리그 ' 5월 개막
2015.04.13 14:0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대학 이스포츠 동아리 연합회 ‘ECCA'는 오는 5월 14일, 대학생 아마추어 e스포츠 리그 '신촌 리그'를 개막한다고 밝혔다.
‘신촌 리그’는 신촌 지역 근방에 위치한 8개 대학교(연세대, 홍익대, 이화여대, 서강대, 명지대, 경기대, 성균관대, 숙명여대) 학생들이 '카트라이더', '리그 오브 레전드', '하스스톤', 3가지 종목의 최강자를 가리는 대학생 아마추어 e스포츠 리그다.
ECCA 윤덕진 회장은 '벌써부터 주변에서 신촌 리그에 대해 많이들 물어본다. 여러 대학이 한꺼번에 이스포츠 교류전을 하는 일이 드물어서 그런 것 같다.'고 말하며 '신촌 리그가 대학생들이 자력으로 이스포츠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개막전은 서강대학교에서 열리며, 아프리카TV, 치킨마루, 넥슨 코리아,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 블리자드 코리아, 손오공 IB, 레이저, 엔비디아, MSI, 레드불이 후원한다.
특히 아프리카TV는 차후 협약식을 맺고 '신촌 리그'후원과 함께 방송 지원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 TV 측은 " 열린 e스포츠 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한 일환으로 ECCA와 협력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특정한 단체만이 아닌 누구나 e스포츠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음을 이 기회로 널리 알리고 싶고 재능 있는 단체와 인재들을 앞으로도 계속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신촌 리그’와 ECCA의 콘텐츠에 관한 정보는 ECCA 공식 홈페이지(http://e-cca.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2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3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4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5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6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7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8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9 [겜ㅊㅊ] 올해 출시된 '스타듀 밸리' 풍 농장 시뮬 5선
- 10 배틀필드 느낌, 배틀그라운드 사녹 곳곳이 ‘파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