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뿔싸] 갓오브워3, 10점 만점에 10점! 외신 극찬
2010.03.08 20:03게임메카 강민우 기자
안녕하세요. 그때그때 ‘다루지 못했지만 가치가 있는 뉴스를 모아서 전달해 드리는 입니다. 이번 주 이슈는 또 `갓 오브 워3` 관련 소식입니다. 국내 발매를 앞두고 해외 외신들이 잇단 극찬 평을 내놓고 있어 게이머들의 관심이 더욱 고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예판 전쟁은 불보듯 뻔한 일이기 때문에 이런 기사를 쓰고 있는 제가 싫군요. 여러분은 파판13과 북두무쌍을 기대해주세요. -,.- |
|
‘갓오브워3’ 국내 발매를 앞두고 해외 외신들이 잇따라 극찬 평을 내놓고 있어 게이머들의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지난달 11일 영국 공식 플레이스테이션 매거진(UK)이 최초로 ‘갓오브워3’ 리뷰평점을 9/10점을 준데 이어 프랑스 공식 매거진 PSM3과 OPM에서는 각각 ‘역대 최고의 게임’이라 평하며 만점을 올렸다. 또한, 미국의 월간 비디오 잡지 ‘GAME informer’에서도 10/10점 내줬으며 콘솔게임 전문 매체 ‘NEXTGN’에서도 금일(8일) 시리즈가 끝나는 것이 유일한 단점이라 지적하며 만점을 헌납했다.
매체들이 잇따라 만점 행보를 걷자 해외 게이머들은 ‘갓오브워3’를 일찌감치 올해 게임에 해당하는 ‘game of the year(이하 GOTY)’ 후보로 점 찍으며 오랜만에 찾아온 PS3 빅타이틀에 지대한 관심을 표했다. 참고로 2009년 GOTY 최대 수상작은 ‘언차티드2’였으며 70여개의 매체 중 약 40개 이상의 매체가 투표해 ‘올해의 게임(GOTY)’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갓오브워3’ 국내 유통을 맡고 있는 SCEK는 금일 게임메카와 전화 통화에서 ‘국내 발매 일자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 않았지만 3월 말 중에 발매 하게 될 것 같다’라고 전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