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횡천하` 신규서버 오픈! 다음에서도 채널링 서비스 실시
2010.03.18 17:13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액토즈소프트의 웹게임 삼국지 ‘종횡천하’가 신규 서버 ‘적벽대전’을 18일 오후 5시부터 전격 오픈한다. ‘방천극’ ‘청룡도’ ‘의천검’, ‘칠성검’에 이은 5번째 신규 서버 오픈이다.
특히, 이번 신규서버는 포털 사이트 ‘다음’의 게임 섹션을 통해서도 채널링 방식으로 동시에 서비스 될 예정이다. 18일 오후 5시부터, ‘다음’에 회원이라면 누구나 별도의 게임설치 없이 간단한 인증절차 후 ‘종횡천하’를 즐길 수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신규 회원 유입을 확대하고 폭넓은 진입 경로 확보를 위해 ‘다음’과의 채널링 서비스를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다음 또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웹게임’ 장르에 대한 콘텐츠를 강화해 게임 플랫폼 경쟁력을 한 단계 높였다.
‘종횡천하’는 삼국지를 소재로 한 깊이 있는 게임성과 전략적인 플레이가 특징인 웹 브라우저 기반의 게임. 지난해 10월22일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전략성과 연합전투의 재미를 바탕으로, 특히 20, 30대 남성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신규서버 오픈 및, ‘다음’ 채널링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규서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들을 대상으로 총 4가지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게임 포인트, 목재, 철괴, 식량 등의 푸짐한 상품을 선물할 계획이다.
액토즈소프트 사업본부 이관우 이사는 “종횡천하의 계속된 성장을 위해 서비스 채널의 다각화를 오랫동안 모색해 왔다. 웹게임은 기존의 유저뿐만 아니라 게임을 모르는 네티즌들도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장르의 게임이다. ‘다음’을 이용하는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종횡천하’ 공식홈페이지(http://jongchun.happyoz.com/)와 ‘다음’의 게임 섹션(http://game.daum.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