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심으로 돌아간다, 드래곤네스트 ‘신세계’ 업데이트
2015.07.29 19:35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드래곤네스트'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덴티티게임즈)
아이덴티티게임즈는 ‘드래곤네스트’에 ‘드래곤네스트R: 신세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액션게임 본연의 재미로 돌아가자는 슬로건 아래 ▲액션성 강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 ▲최고 레벨 상향 ▲UI 개편을 포함한 유저 편의성 향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됐다.
먼저 유저가 액션 위주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모든 몬스터와 각 직업 스킬 밸런스가 조정되고, 파티 버프 효과가 최소화됐다. 이어 최고레벨이 80에서 90으로 상향됐으며, 신규 시나리오 공개와 함께 월드존과 스테이지 5종이 추가됐다.
시나리오 확장을 기반으로 월드존 ‘메르카의 심장’과 신규 스테이지 ‘푸른바람 평야’, ‘트리안의 영지’, ‘격전의 황무지’, ‘버려진 자들의 요람’, ‘깨진 황금석 협곡’이 업데이트됐고, 기존 인기 있었던 네스트 ‘만티코어’와 ‘아크비숍’ 2종이 새롭게 개편됐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작업도 동시에 진행됐다. 피로도 난이도를 60으로 고정하고, ‘네스트’ 난이도가 낮아졌다. 또 게임화면에서 전투시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고, 상점에서 코스튬 미리보기도 가능하게 해서 시각적인 편의성 또한 높였다.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드래곤네스트R:신세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7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매일 이벤트용 재화인 R코인이 제공된다. 이 아이템으로는 날개, 꼬리, 자유 염색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오는 8월 19일까지 80레벨부터 90레벨까지 레벨이 오를 때마다 8개의 판도라 상자가 제공되며, 90레벨 달성 시 탈 것 아이템인 ‘기린’이 증정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장중선 본부장은 “자체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드래곤네스트’ 유저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가 이관을 완료한 유저 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드래곤네스트R:신세계’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dragonnes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9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
- 10 [오늘의 스팀] 14년 만에 PC로, 레데리 1편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