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미공개 프로젝트, 확장팩? 아니면 신작?
2015.08.07 11:2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디아블로' 미공개 프로젝트 아트 디렉터 채용공고 (사진출처: 블리자드 채용 페이지)
‘말티엘’의 사망으로 끝을 맺었던 ‘디아블로 3’, 그 뒤를 이을 미공개 프로젝트가 도마에 올랐다. 블리자드가 아트 디렉터 채용 공고 과정에서 ‘디아블로 미공개 프로젝트’를 언급했기 때문이다.
현재 블리자드는 자사의 공식 채용 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미공개 프로젝트를 담당할 아트 디렉터를 구인 중이다. 차기작 제작에 기여할 유능하고 열정적인 인재를 찾는다는 것이 블리자드의 입장이다. 채용공고를 통해 공개된 정보는 블리자드가 ‘디아블로’ 미공개 작품 아트 디렉터를 구하고 있다는 것이 전부다.
‘디아블로’ 신규 프로젝트에 대해 가장 먼저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은 확장팩이다. 실제로 블리자드는 ‘디아블로 3’ 초기 때부터 2개 이상의 확장팩을 고려 중이라 밝힌 바 있다. 또한 ‘타이탄’ 프로젝트 발표 당시 유출된 블리자드의 게임 출시 계획표에도 ‘디아블로 3’ 두 번째 확장팩이 들어가 있다. 이를 토대로 이번에 수면 위로 떠오른 ‘디아블로’ 미공개 프로젝트가 차기 확장팩이라는 예상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 '타이탄' 프로젝트 공개 당시 유출된 게임 출시 계획표
'디아블로 3'와 확장팩 2개를 확인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한편에서 생각해보면 블리자드가 ‘영혼을 거두는 자’ 출시 후 1년 이상이 지난 지금 차기 확장팩 아트 디렉터를 새로 뽑는다는 것은 이해하기 어려운 대목이다. 아트 디렉터는 제작 초기부터 투입되어 아트팀을 이끌어가는 역할을 맡는다. 따라서 아트 디렉터를 채용한다는 것은 이제부터 이 게임을 본격적으로 만들기 시작한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차기 확장팩을 생각하고 있던 블리자드가 지금부터 제작에 돌입한다는 것은 시기적으로 맞아떨어지지 않는다.
다시 말해 두 번째 확장팩은 이미 내부에서 제작되고 있으며, 이번에 뽑는 아트 디렉터는 ‘디아블로’와 관련된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맡게 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예상치 못한 루트로 떠오른 ‘디아블로’ 미공개 프로젝트가 두 번째 확장팩이 될 지, 아니면 기존에 없던 신작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
-
10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Ji Hun Bae2015-08-07 13:04
신고삭제확장팩 하나 더 나올 때 됐지
Ji Hun Bae2015.08.07 13:04
신고삭제확장팩 하나 더 나올 때 됐지
ㅁㄴㅇㄹ2015.08.07 13:20
신고삭제완전 다크한 디아블로 mmorpg나오면 좋겟다...
미르후2015.08.07 20:52
신고삭제내가 봐도 확장팩은 아니라고 보이네요.. 다른 것을 만든다는 의미이겠네요...
디아블로가 패키지이자 액션RPG 형인데.. MMORPG 온라인화 한다면 상당히 흠미롭겠네요.. 디아블로를 온라인 게임(MMORPG)으로 만드는것 아닐까 라는 추측을 해 봅니다.
생마2015.08.08 14:15
신고삭제확장팩 맞을거에요. 이미 구조도 많은 수정을 거치면서 안정화가 된 것 같고. 내부적으로 개발용 툴도 잘 돼있을 거고. 아트 디렉터가 와서 확장팩용 아트워크 열심히 만들어 주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 전까지 각종 컨텐츠 패치로 시간 벌고 있는 중이고.
죠니워커2015.08.09 23:11
신고삭제이젠 99렙에 어떤 신규케릭 컨텐츠가 나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