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브, 무협 MMORPG ‘구음진경’ 퍼블리싱 계약
2010.07.29 15:38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 (왼쪽부터)엔트리브 박택곤 퍼블리싱전략그룹장, 스네일게임 스하이 대표, 엔트리브 신현근 퍼블리싱사업그룹장
엔트리브소프트는 중국 게임개발사 스네일게임과 29일 조인식을 갖고 정통 무협 MMORPG `구음진경`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중국 최대 게임전시회 ‘차이나조이2010’ 현장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엔트리브소프트 김준영 대표와 스네일게임 스하이 대표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날 조인식을 통해 `구음진경`의 성공적인 런칭 및 서비스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엔트리브소프트가 국내에 선보일 `구음진경`은 4년여의 개발 기간 동안 스네일게임의 핵심 개발자 200여명이 투입된 정통 무협 MMORPG이다. 스네일게임이 자체 개발한 3D엔진’에프엑스엔진(FxEngine)’을 이용한 `구음진경`은 판타지적인 요소가 배제된 사실적인 설정으로 정통적인 무협 세계관을 충실히 구현했다. 또한 `구음진경`은 수행과 대결을 통해 무림 지존으로 성장해 나간다는 시나리오로 전개되며, 소림, 무당, 아미 등 중국무협의 8대 문파가 등장해 각 문파의 특징을 살린 전투방식을 선보인다.
`구음진경`은 차이나조이2009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이후, 중국 최대의 게임 커뮤니티 사이트 ‘17173닷컴’(www.17173.com)의 기대 신작 순위에서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을 정도로 관심과 기대가 높은 작품이다. 특히 수면 위를 뛰어다니고, 나무 위로 올라가며 싸울 수 있는 경공 무협 기술은 이 게임의 큰 매력 포인트로, 국내에 경공 무협이 담긴 프로모션 영상이 공개되면서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구음진경`은 오는 9월 중국에서 비공개 시범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엔트리브소프트가 연내 비공개 시범 테스트 진행을 목표로 현지화 작업 중에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김준영 대표는 “이번 퍼블리싱 계약 체결로 스네일게임의 뛰어난 개발력이 집약된 구음진경을 국내 유저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엔트리브소프트는 한층 강화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으며, 긴밀한 양사 협력을 바탕으로 구음진경이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네일게임은 중국 소주 본사 외에 상해, 미국, 러시아에 지사를 두고 있는 중국 게임 개발회사이다. 중국 최초로 3D 온라인 게임을 개발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중국 10대 게임 업체에 선정되었으며 `무제구`, `영웅지성`, `제국문명` 등 다양한 게임을 개발했다.
SNS 화제
-
1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2
월희·페이트·마밤, 아크시스템웍스가 한국어 지원한다
-
3
[겜ㅊㅊ] 스팀서 99% 긍정적 평가 받은 '압긍' 신작 5선
-
4
최연규 등 원작자 참여, 서풍의 광시곡 리마스터 만든다
-
5
아이돌 얼굴에 시스루 의상? 아이온2 성착취물 방치 논란
-
6
[오늘의 스팀] 산나비: 귀신 씌인 날, 유저 평가 ‘압긍’ 달성
-
7
[순정남] 남자로 알았는데 여자였던 게임 캐릭터 TOP 5
-
8
'스포일러가 너무 심한 RPG' 시리즈는 계속된다
-
9
헬다이버즈 2 PC 용량, 154GB에서 23GB로 대폭 감소
-
10
[포토] 김용하 PD 등장, 블루아카 4주년 페스티벌 현장
많이 본 뉴스
-
1
스팀과 에픽서 ‘출시 불가’ 판정된 게임, 검열 논란 불러
-
2
[겜ㅊㅊ] 스팀서 99% 긍정적 평가 받은 '압긍' 신작 5선
-
3
GTA 6, 전 락스타 직원에 의해 또 정보 유출
-
4
페그오 개발자 신작 '츠루기히메' 내년 앞서 해보기 출시
-
5
월희·페이트·마밤, 아크시스템웍스가 한국어 지원한다
-
6
[매장탐방] PC 부품가 인상에, PS5 구매 행렬 이어져
-
7
실크송 DLC 개발 중 "본편만큼 오래 걸리지 않을 것"
-
8
아이돌 얼굴에 시스루 의상? 아이온2 성착취물 방치 논란
-
9
약속과 다른 유료 클래스, 라스트 에포크 스팀 평가 '나락'
-
10
[이구동성] 게임업계의 허술한 문단속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