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웹게임 `카나안 온라인` CBT 성공적 종료
2010.08.17 16:00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그라비티는 캐주얼 MMORPG 웹게임 ‘카나안 온라인’이 지난 15일 오후 10시 클로즈 베타 테스트(이하 CBT)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11일부터 15일까지 CBT를 실시한 ‘카나안 온라인’은 기존 전략형 웹게임과는 차별화 되는 귀여운 그래픽의 캐주얼 MMORPG 웹게임으로 이번 CBT는 게임의 안정성과 로컬라이징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테스트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CBT 기간 동안 홈페이지 방문자수는 약 1만여 명으로, 이 가운데 4천여 명이 ‘카나안 온라인’ 테스트에 참여했다. ‘카나안 온라인’은 이미 중화권에서 성공적으로 서비스되고 있어 유저들은 친절한 게임 진행과 풍성한 콘텐츠에 만족감을 보였으며, 5일간 유저 1인당 평균 플레이타임은 2시간 22분으로 나타났다.
무엇보다 유저들은 게임 내 모든 몬스터를 나만의 펫으로 키울 수 있는 펫 시스템과 수동 전투와 자동 전투를 함께 즐기는 턴제 전투 방식을 ‘카나안 온라인’의 가장 큰 매력으로 꼽았다. 또한, 아기자기한 그래픽과 다양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기존 웹게임에서는 보기 힘든 인스턴스 던전, PVP, 길드전 등 즐길 거리가 많았던 것도 호평을 받았다.
이외에도 CBT 시작과 함께 실시된 ‘버그 신고’, ‘레벨 달성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에도 활발한 참여가 이뤄졌으며, 유저들은 게임의 개선사항 및 게임에 대한 평가, 문제점을 활발하게 제시하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정세윤 그라비티 개발전략그룹장은 “그라비티가 처음으로 선보인 웹게임 ‘카나안 온라인’에 많은 관심을 가져준 유저들에게 감사 드린다”며, “유저들의 개선사항을 적극 반영해 향후 예정되어 있는 오픈 베타 테스트와 정식 서비스에서는 더욱 안정적인 플레이와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7 ‘미드 안 주면 던짐’ 롤 챔피언 선택 방해 대응책 낸다
- 8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
- 9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10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