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전쟁 아르케, `GM원정대 우리가 간다` 프로젝트 진행
2010.09.14 16:42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엔트리브소프트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기반의 하이엔드 웹게임 `문명전쟁 아르케`가 ‘GM원정대 우리가 간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GM원정대 우리가 간다 프로젝트’는 클로즈베타테스트(CBT)부터 지금까지 유저들과 함께한 두 명의 GM이 CBT때 나온 유저들의 의견을 전달하기 위해 극과 극의 방법을 택해 중국에 있는 개발사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가령 우아한 컨셉으로 비행기편을 이용하는 GM과 고된 컨셉으로 배와 기차를 이용해 개발사에 가는 GM의 체험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그 과정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파란만장 에피소드를 생생한 후기로 작성해 순차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에 업데이트한다.
또한, `문명전쟁 아르케`는 유저들의 의견을 개발사에 직접 전달하기 위해 원정을 떠나는 GM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내준 유저 중 5명을 추첨해 현지 특산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9월 17일까지 실시한다.
지난 7월, 1차 CBT를 성황리에 종료한 `문명전쟁 아르케`는 고대 가장 융성했던 4대 문명(로마, 이집트, 페르시아, 중국)을 기반으로 문명을 발전시키고, 이들간의 끝없는 전쟁을 통해 궁극적으로 세계통일을 이룬다는 테마로 개발된 웹게임이다. 유저가 직접 조작하는 실시간 전투 시스템이 적용되었으며, 기존 웹게임과 차별화된 하이 퀄리티의 그래픽과 사운드, 나만의 도시를 자유롭게 건설할 수 있는 부분이 특징적이다.
엔트리브소프트 퍼블리싱사업팀 김일호 PM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CBT 진행 도중 나왔던 무역 시스템 및 전투 시스템 개선, 게임 내 밸런스 수정 등 유저들의 여러 가지 의견들을 GM이 직접 개발사에 전달하기까지의 과정을 각각 배와 비행기를 타고 떠나는 방식을 택해 재미있게 보여줄 생각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하이엔드 웹게임 `문명전쟁 아르케`는 ‘게임트리(www.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arche.gametree.co.kr)를 방문하여 확인 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타듀 밸리’ 모바일 버전, 비밀리에 멀티 모드 추가
- 2 [롤짤] 롤드컵 우승 '진짜 다해준' 페이커
- 3 예비군·현역 PTSD 오는 8출라이크, '당직근무' 공개
- 4 컴투스, 데스티니 차일드 기반 방치형 RPG 신작 낸다
- 5 닌텐도, 스위치 2에서 스위치 게임 하위호환 지원한다
- 6 [오늘의 스팀] 헬다이버즈 2 정상화 완료
- 7 설마 또 리포지드? 워크래프트 2 리마스터 유출
- 8 굿즈 수집과 시연 다 잡는 지스타 2024 관람법
- 9 비공식이지만, 디아블로풍 블러드본 제작 중
- 10 [포토] PS5 Pro, 작아진 크기와 디자인 변경 돋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