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킥온라인, 해외수출 청신호
2010.11.24 09:43게임메카 문승현 기자
리자드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있는 슈팅액션게임 `싸이킥온라인` 이 심상치 않다.
글로벌 감성에 적합한 그래픽과 캐릭터로 국내 보다 해외에서 먼저 관심을 보이고 있는 `싸이킥온라인` 은 이번 지스타2010을 통해 러브 콜을 받고 있다.
`싸이킥온라인` 은 이번 지스타 기간 동안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과 중국, 미국과 퍼블리싱 계약에 관한 심도 있는 협의를 거쳤고 조만간 총 3개국이상 퍼블리싱 계약을 맺을 예정이며 총 계약규모는 300만달러 이상으로 알려졌다.
`싸이킥온라인` 은 해외 각국의 캐릭터를 채택하여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거부감 없이 게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으며 TPS액션과 함께 FPS적인 요소와 초능력을 가미하여 해외 바이어들에게 큰 눈길을 끌었다. 이러한 게임요소들은 해외 바이어를 통해 콘솔게임의 개발 가능성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상욱 대표이사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좋은 반응을 보인 것은 그 동안 계획적이고 심도 있는 기획덕분이다. 좋은 호평을 받는 만큼 해외에서 큰 성과를 가져오겠다." 고 전했다. `싸이킥온라인` 은 이번 퍼블리싱 계약이 성사된 후 서비스의 안정화를 거쳐 국내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싸이킥온라인`은 총 8개의 캐릭터 중 3개의 캐릭터를 `리스폰` 하여 게임의 다이나믹을 더했으며 초능력을 이용하여 게임 중에 전략과 전술을 극대화 하여 게임의 집중도를 높인 게임이다.
`싸이킥온라인`은 현재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게임앤게임(http://www.gamengame.co.kr)을 통하여 11월 24일(수)까지 게릴라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으며 홈페이지(http://www.psychiconline.co.kr)을 통하여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압긍 받은 ’알리야‘ 유저 한국어 패치 배포
-
2
[순위분석] 1년 새 최하위, 이터널 리턴 '위기’
-
3
엔씨소프트, 언리얼 엔진5로 차세대 리니지 만든다
-
4
둠 한정판 패키지 '박스'에서 둠이 돌아간다
-
5
부정행위 남발에, 몬헌 와일즈 ‘순위보상’ 폐지한다
-
6
윙 건담 메르시? 오버워치 2 X 건담 W 티저 공개
-
7
[오늘의 스팀] 그저 사진 찍을 뿐인 게임, 호평 이어져
-
8
스팀 할인에 대한 게이머 관심이 줄어들고 있다
-
9
긴 여정 마무리한 발더스 게이트 3, 마지막 패치 단행
-
10
출시 15주년 ‘메트로 2033 리덕스’ 17일까지 무료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