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온라인, 신규모드 `메탈아레나` 사전 공개
2010.12.15 21:03게임메카 문승현 기자
넥슨은 15일 자사의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 의 신규모드 `메탈아레나` 내용 일부를 사전 공개했다.
오는 16일 업데이트 예정인 `메탈아레나` 는 특정 거점들을 차지하는 과정에서 플레이어와 봇이 함께 협력해 상대팀과 대결하는 시스템이다. 자신의 팀이 점령한 거점 수에 비례해 승리조건인 팀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거점을 점령하기 위한 전략이 전투를 승리할 수 있는 열쇠가 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메탈아레나` 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탱커`, `라이플맨` 등 특정 클래스를 도입해 재미를 더했다. 플레이어는 레벨이 오를 때마다 획득할 수 있는 스킬포인트로 각 클래스에 특화된 다양한 스킬들을 배울 수 있다.
`리로드` 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카스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명칭이다. 지난 2일 신규맵 `항구`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콘텐츠 및 아이템을 추가하고, 기존 시스템을 개선해나가고 있어 많은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메탈아레나` 는 `리로드`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로 기획됐으며, 특히, 지난 9일 신규모드에 대한 내용을 암시하는 티저 영상을 홈페이지에 공개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었다.
한편, 넥슨은 신규모드 `메탈아레나` 에 적용되는 캐릭터와 봇 등의 포스터 일부도 함께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 및 신규모드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오는 16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