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상승세에 추진력 더한다, '파판 14' 2.3패치 적용
2015.10.07 10:39게임메카 임지민 기자

▲ '에오르제아의 수호자' 업데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관련기사]
아이덴티티모바일이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 2.3버전인 ‘에오르제아의 수호자’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메인 시나리오 및 퀘스트 추가 ▲신규 던전 추가 ▲하우징 시스템 추가 ▲RvR 전장 컨텐츠 추가 ▲신규 장비 추가 등을 골자로 지난 6일 진행됐다.
먼저, 2.3 버전의 새로운 메인 시나리오 및 서브 퀘스트가 추가돼, 에오르제아 대륙에서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게임 내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바하무트 침공편’을 비롯해 신규 야만신 ‘라무’, 신규 던전 ‘크리스탈 타워 : 시르쿠스 탑’, ‘난파선의 섬’ 등 새로운 던전과 레이드가 추가됐다.
더불어, ‘하우징 시스템’이 업데이트됐다. 이를 통해 개인 또는 자유 부대 별로 건물을 짓고 꾸밀 수 있게 됐으며, 축사 및 밭을 설치해 자신의 ‘초코보’를 성장시키거나 농작물 재배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밖에, 72명의 유저가 동시에 전투를 펼치는 신규 RvR 컨텐츠인 전장 ‘카르테노 평원 : 외곽 유적지대’가 추가돼 보다 치열한 대규모 전투를 경험할 수 있게 됐다. 끝으로, 아이템 레벨 110의 방어구와 아이템 레벨 115의 장비를 비롯해 다양한 신규 장비가 추가됐다.
이와 함께,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0월 6일부터 26일까지 이벤트 3종을 진행한다.
첫 번째로 이벤트 기간 내 ‘카르테노 평원 : 외곽 유적지대!’ 컨텐츠를 즐긴 유저 중 RvR 최다 포인트 상위 10명에게 ‘모바일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10만원’이 제공되며, 30승 이상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파이널판타지14 보조 배터리’, 1승 이상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명에게 ‘문화상품권 3천원’이 지급된다.
이어, 새롭게 추가된 ‘바하무트 침공편’과 ‘크리스탈 타워 : 시르쿠스 탑’, ‘진 라무 토벌’을 클리어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이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천원(600명)’과 ‘배달부 모그리 인형(30명)’이 제공된다. 마지막으로, 길드 하우스 앞에서 길드원과 기념 사진을 촬영 후 스크린샷 게시판에 올린 자유 부대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개 팀에게 ‘기프트카드 30만원’이 지급된다.
‘파이널판타지14’의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관한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ff14.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2
존 윅 공식 게임, 17일부터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 중단
-
3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4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5
패스 오브 엑자일 2, 대형 업데이트 8월 말 온다
-
6
어쩌다 카드사가 스팀 성인게임을 심의하게 되었나?
-
7
[오늘의 스팀] 출시 전부터 이목 집중, 명나라 소울라이크
-
8
부산지하철에서만 한 달 간, 포켓몬 승차권 판매
-
9
스팀, 하반기 첫 테마 할인 '자동화 게임 축제' 15일 시작
-
10
[오늘의 스팀] 우주로 진출한 림월드, 평가 ‘압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