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삼국, 대규모 업데이트 `천지쟁패` 5일 적용
2011.07.05 17:2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조은게임이 서비스하는 웹게임 `환상삼국` 이 7월 5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꾸준히 해오던 환상삼국 업데이트 중에서도 최대 규모이며 업데이트 명칭을 `천지쟁패`라 명명했다.
업데이트의 내용을 살펴보면 공성전, 능력향상 보물을 뺏고 뺏기는 탈보기병 시스템, 야외 세력, 신규 무장 특성, 신무장, 토벌임무 등이 추가되었으며, 일부 연구 레벨이 상향조절 되는 등 게임 밸런스가 수정되었다. 이중 주목할 점은 공성전과 탈보기병이다.
공성전은 삼국지에 등장하는 유명 성들을 점령하는 시스템으로 연맹의 협동심을 요구한다. 성을 점령하면 연맹원에게는 보상도 함께 주어진다. 공성전으로 인한 피해는 일반 전투원 복구율이 70% 정도로 높게 기획됐다.
탈보기병 시스템은 능력 속성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보물을 소유하게 되면 각 보물이 가지고 있는 능력에 따라 유저의 능력이 향상된다. 그러나 이 보물을 소유하게 되면 그 사실이 공표되고 이 보물을 획득하려는 유저의 도전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 코끼리 병사로 구성된 야외 세력 추가되어 많은 경험치와 자원을 획득할 수 있게 됐으며 무장 특성이 추가 되어 다양한 전투를 즐길 수 있게 됐고 이와 함께 8명의 신규 무장도 추가됐다. 아울러 토벌임무 추가, 일부 연구 레벨 상향조절, 관직임무 및 접속임무 보상 수정 등도 함께 업데이트 된다.
한편, 조은게임은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와 함께 신규가입 이벤트, 화면속 정답 이벤트, 결재 이벤트, 명장 이상형 월드컵 이벤트를 준비하고 상품으로 게임 아이템 등과 더불어 캐리비안 베이 입장권, 아이스크림 기프트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환상삼국`의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 및 이벤트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fansam.co.kr)를 참고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