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성 종결자 `문명`, 보드게임으로 출시
2011.07.22 09:5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뛰어난 완성도와 비길 데 없는 중독성으로 3대 폐인 양성 게임으로 불리는 명작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시드 마이어의 문명` 이 테이블 위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 출시된다.
국내 최대 보드게임 유통사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시드 마이어의 문명` 보드게임을 오는 22일 완전 한글판으로 정식 발매한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보드게임은 세계적인 보드게임 전문 제작사 판타지 플라이트 게임즈에서 공식 라이선스를 받아 만든 작품으로. `게임 오브 쓰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배틀스타 갤럭티카` 등 다수의 라이선스 보드게임을 만들어온 제작사 판타지 플라이트의 노하우가 결집된 작품이다.
`문명` 보드게임은 석기 시대부터 우주 개척 시대까지 인류의 역사를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게임으로, 플레이어는 중국, 미국, 독일, 러시아, 이집트, 로마 등 고대 문명 하나를 맡아 경제와 과학 기술을 발전시키고 군대를 이끌고 이웃 문명과 충돌하기도 하면서 강대한 문명을 건설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각 문명 고유의 특기는 물론 세분화된 승리 조건과 매번 바뀌고 탐험을 통해 밝혀지는 맵에 이르기까지 문명 보드게임은 원작의 장점인 다양한 전략 요소와 즐길 거리를 최대한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원작 게임 멀티플레이를 즐기는 느낌으로 다가갈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특히 원작 최고의 재미 요소였던 외교 부분이 자유로운 대화와 협상이 가능한 보드게임에서는 더욱 빛을 발한다.
코리아보드게임즈는 오는 7월 22일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1` 에서 문명 보드게임 체험과 20% 할인 구매를 할 수 있는 론칭 파티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22일부터 코리아보드게임즈 온라인 쇼핑몰 다이브다이스(divedice.com)와 홍대 입구에 위치한 다이브다이스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한 주요 보드게임 매장에서 `시드 마이이어의 문명` 보드게임 정식 판매에 들어간다.
▲
시드 마이어의 문명 보드게임 플레이 모습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2B가 된 이브, 스텔라 블레이드 X 니어 DLC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