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녀 카드게임 `소드걸스`, 초보자를 위해 진입장벽 ↓
2011.07.28 11:00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ZEONIX(www.zeonix.com)에서 제작한 국내 최초 미소녀를 소재로 한 플래시 기반 웹CCG(콜렉터블 카드 게임) `소드걸스`, 카드게임을 잘 몰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컨셉으로 시작한 `소드걸스` 지만 그간 초보자들에게는 여전히 진입장벽이 높은 부분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곤 했다. 그리고 7월 26일, 그런 단점을 극복하려는 듯한 패치가 이루어졌다.
가장 먼저 주목할만한 것은 초보자 퀘스트. 귀여운 초보 가이드의 안내를 따라 소드걸스의 기본적인 기능들을 한번씩 훑어보다보면 어느샌가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이 쌓임은 물론 카드 제작에 사용할 수 있는 재료들과 유료아이템의 구입이 가능한 GP를 지급하여 초보들의 게임 정착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획득한 GP를 이용하여 구매할 수 있는 초보자 부스터. 1매 50GP의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한 부스터로, 획득한 카드들은 덱에서 바로 사용하거나 조합을 통해 더 높은 레벨의 카드를 제작할 수 있다.
한편 소드걸스는 지난 주 업데이트 된 에피소드 5에서 던전 보스들의 어나더 버전 캐릭터카드들과 함께 기본 캐릭터들의 추종자버전 카드들로 화제가 되고있다.
쉽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미소녀 카드게임 소드걸스. 준비된 컨텐츠로 과연 초보자들의 마음을 잡을 수 있을 것인가!
자세한 게임 정보는 소드걸스 홈페이지(http://www.sword-girl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8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9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