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분 게임과 아이템 교환, ‘스팀’ 거래 시스템 도입
2011.08.11 11:35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스팀` 내에서 게임과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스팀 트레이딩 시스템` 설명 동영상
(영상출처: 유튜브)
글로벌 PC게임 디지털 판매 플랫폼인 `스팀(Steam)` 이 게임 아이템과 여분 게임 타이틀의 유저 간 거래 기능을 도입한다.
밸브는 특정 게임을 실행시키지 않고도 `스팀` 브라우저 내에서 다른 유저와 게임 내 아이템을 거래할 수 있는 스팀 트레이딩 시스템을 최초로 도입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 스팀 트레이딩 시스템은 스팀 유저들 간의 밸브의 온라인 슈팅 게임 `팀 포트리스 2` 아이템 거래를 시범 지원하며, 가까운 시일 내에 `포탈 2` 와 기타 서드파티 개발사 게임들의 아이템 거래도 가능해진다.
또한, 스팀 트레이딩 시스템은 아이템 뿐 아니라 유저가 보유하고 있는 PC게임 타이틀도 교환 대상이 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유저 간의 합의를 거쳐 보유하고 있는 게임을 `팀 포트리스 2` 의 게임 아이템과 교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만, 현재 거래가 지원되는 PC게임 타이틀은 스팀 라이브러리에 등록되지 않은 상태의 단순 보유 중인 선물 게임, 혹은 여유분 게임 뿐으로, 스팀 라이브러리에 등록된 게임은 거래가 불가능하다.
밸브는 작년 말, `스팀` 에서 게임 타이틀 중고 거래 시스템을 도입하려 한다는 루머를 공식적으로 전면 부인한 바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한국만 지역 제한, 왜?
-
2
[오늘의 스팀] 한국 따돌린 오블리비언, 스팀서 ‘훨훨’
-
3
팰월드 개발사 ‘닌텐도, 다른 게임은 놔두고 왜 우리만’
-
4
[오늘의 스팀] 'RTS는 끝물' 편견 깬 템페스트 라이징
-
5
발더스 게이트 3의 ‘꿀잼’ 신규 서브 클래스 5선
-
6
스팀 '전쟁시대', 저작권 없는 무단 출시로 밝혀져
-
7
가츠가 성역에, 디아블로 4 '베르세르크'와 컬래버
-
8
목숨 걸고 싸우자, 스팀 '전쟁 게임‘ 할인 29일 시작
-
9
단간론파 제작진 신작 ‘헌드레드 라인’ 메타 85점
-
10
[이구동성] 혐한? 실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