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크리드와 레지스탕스, PS비타로 출시 발표
2011.08.17 11:23게임메카 독일 특별취재팀
▲
PS비타로 출시되는 잠입 액션 `어쌔신크리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유럽(이하 SCEE)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게임스컴 2011` 을 앞두고 가진 기자 간담회 행사를 통해 차세대 휴대용 콘솔 PS비타에 대한 보다 세부적인 내용과 신규 타이틀을 발표했다.
SCEE는 PS비타 전용 타이틀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Resistance Burning Skies)’, ‘이스케이프 플랜(Escape Plan)’ 등의 신작 게임 4종을 공개했다.
‘레지스탕스’ 시리즈의 신작인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 는 전작과는 완전히 다른 연대와 레벨, 환경 등을 배경으로, PS비타 특유의 듀얼 아날로그 스틱을 최대한으로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이스케이프 플랜’ 은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과 재미있는 유머 센스를 바탕으로 하는 퍼즐 게임이다.
▲
`레지스탕스: 버닝 스카이즈` 게임스컴 2011 플레이 영상
두뇌 게임 ‘스마트 애즈’Smart As)’ 는 위치기반 기능을 포함한 PS비타의 기술들을 활용해 다양한 퍼즐을 풀어내는 게임이며, ‘리얼리티 파이터즈(Reality Fighters)’ 는 PS Vita의 전면과 후면 카메라를 사용해 부엌, 주차장, 놀이터 등 주변 배경을 무대로 자신만의 파이터를 만들어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대전 격투 게임이다.
▲
PS비타 전용 게임 `리얼리티 파이터즈` 소개 영상
이밖에도 강력한 써드파티 개발사들의 PS비타 전용 타이틀이 추가로 발표되었다. 기존에 발표되었던 2K게임즈의 ‘바이오쇼크’, 액티비젼의 ‘콜 오브 듀티’, 세가의 ‘버츄어 테니스’ 등과 함께, 유비소프트의 ‘어쌔신 크리드’, 일렉트로닉 아츠의 ‘피파’, ‘루미네스’ 등의 PS비타 신작 타이틀이 공개되었다.
또한, PS비타의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추가로 공개되었다. 먼저 PS비타의 3G/와이파이 모델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하면 친구나 동료 유저들과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그 밖에 페이스북, 트위터, Foursquare, Skype 등의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도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즐길 수 있다.
PS3의 모션 컨트롤러 PS무브 관련 신작 타이틀도 공개되었다. 운동 관리 타이틀 ‘무브 피트니스(Move Fitness)’ 는 운동 뿐 아니라 성장과 개인 트레이닝까지 제공하는 점이 특징이며, 댄스 게임 ’댄스스타 파티(DanceStar Party)’ 는 자신만의 스타일에 맞춰 움직이고 춤추도록 하게 만드는 재미를 제공한다.
SCEE의 앤드류 하우스 CEO는 플레이스테이션이 지난 수 년, 수개월 동안 시장에 가져다 준 많은 혁신적인 것들 가운데, PS비타는 가장 흥미로운 것 중 하나입니다. 우리의 핵심 역량인 플레이스테이션은 게임에 대한 것이며, PS비타는 게이머들을 전율시킬 만한 혁신적인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