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게임 포트리스2, 블루에서 `레드`로 리뉴얼
2011.09.05 11:43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5일 공개된 `포트리스2 블루`의 리뉴얼 버전 `포트리스2 레드`
온라인 게임 업체 CCR는 국내 최초 국민 게임 ‘포트리스2 블루’ 의 리뉴얼
버전 ‘포트리스 2 레드’를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포트리스 2 BLUE는 지난 3월 서비스 종료를 발표한 바 있으나 보다 많은 휴면 유저들의 복귀가 이뤄지면서 DB 이전 작업이 연장되어 포트리스 2 RED의 서비스를 무기한 연기하기도 했다. 그러나, DB 이전 작업이 원활히 진행됨에 따라 기존 포트리스의 손맛은 그대로 살리고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포트리스 2 RED로 탈바꿈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포트리스 2 BLUE는 국내 최초의 국민게임으로서 귀여운 탱크를 가지고 맵의 바람과 포의 각도를 이용하는 단순하지만 남녀도소 즐길 수 있는 중독성이 강한 슈팅 게임이다.
포트리스 2 BLUE와 포트리스 2 RED의 차이점은 타이틀에서 보다시피 가장 눈에 띄는 색감이 변경 되었고 포트리스 2 BLUE에서 한번도 추가가 되지 않았던 신규 맵 4종이 추가된다. 각 4종은 Whale Ship, Jack’s Land, Dragon Nest, Auto Factory로 구성된다. 또한 4개의 맵 중 실외가 배경인 Whale Ship, Jack’s Land은 낮과 밤, 비와 눈 4장의 배경 맵이 랜덤하게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포트리스 2 BLUE에서 유저들이 가장 문의가 많았던 아이템 구조도 변경된다. 소모성 아이템을 묶음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낱개로 구매해야 하는 유저들의 수고가 덜게 되었고, 특정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도 추가 되었다. 특히 기존 4개밖에 없었던 아이템 슬롯이 8개로 추가 확장함과 동시에 인벤토리까지 총 36개 공간을 이용할 수 있다.
포트리스 2 BLUE는 9월 5일 게임 서비스 및 웹 서비스가 종료되며, 티져 사이트가 동시에 오픈, 9월 7일부터 9월 14일까지는 포트리스 2 레드의 1차 프리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포트리스는 “~”이다>이벤트에 참여만 해도 매일매일 1천원의 게임머니를 지급받을 수 있다.
CCR 윤석호 대표는 “오랜시간 준비한 포트리스 2 RED가 유저들의 입맛에 맞게 수정되어 드디어 선보이게 되었다.”면서 “지난 10년간 국민게임으로 불려왔던 포트리스의 꾸준한 변화를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포트리스 2 RED는 9월 19일 정식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9월 28일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