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앤소울, 오픈 전에 또 한번의 테스트 `유력`
2011.09.08 13:51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2차 CBT 종료를 이틀 남겨두고 있는 `블레이드앤소울` 이 또 한 번의 테스트를 진행할 전망이다.
엔씨소프트의 배재현 PD는 8일, 게임메카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2차 CBT 종료 이후 많은 작업이 남아있기에, 그것을 모두 파악한 후 다음 번 테스트를 CBT로 할 지, OBT로 할 지 결정할 것이다. 그래도 정황을 살펴보면 테스트를 한 번 더 하는 것이 유력하다." 라며 다음 테스트 진행에 대한 의사를 밝혔다.
배 PD는 이어 " 개발을 하고 내부, 외부 테스트를 진행하다보니 이것저것 새로운 버그나 보완해야 할 점이 계속 나타나더라. (OBT 시기에 대해서는) 2차 CBT를 마친 후 유저분들의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자체 회의를 거친 후 결정해야 할 것 같다." 라며 "솔직히 현재 콘텐츠를 가다듬고 몇몇 업데이트를 시행하면 몇 달내에도 OBT를 시행 할 수는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하면 만든 사람이나 즐기는 사람 모두가 그다지 만족할 것 같지 않다. 언제라고 확실히 말할 순 없지만 올해 말과 내년 초 사이에 OBT를 예정하고 있다." 고 OBT 시행 시기가 약간 늦춰질 수 있음을 시사했다.
`블레이드앤소울` 은 지난 8월 29일부터 2차 CBT를 실시했으며, 당초 예정되었던 4개의 서버는 물론 1개의 추가 서버를 풀가동하며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블레이드앤소울` 은 다음 테스트에서 여섯 번째 직업인 `소환사` 를 공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미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스팀 규정 위반, 블루 아카이브 리뷰 이벤트 급히 취소
-
4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5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6
[이구동성] "게임, 대여한 게 아니라 구매한 것이다"
-
7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8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9
문명 6 플래티넘 에디션, 에픽서 18일부터 무료 배포
-
10
[오늘의 스팀] 57만 동접이 1만으로, POE 2 침체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