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투파이어, 오늘부터 5일간 최종 테스트 진행!
2011.09.29 14:13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총 5일간 최종 테스트를 실시한 `본투파이어`
CJ E&M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펀트리가 개발한 차세대 캐릭터FPS
`본투파이어` 가 공개서비스를 앞두고 최종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금일(29일) 밝혔다.
금일(29일) 오후 3시부터 오는 10월 3일까지 총 5일간 진행하는 이번 테스트는 평일은 오후 3시부터 밤10시까지, 토요일부터는 서버 종료 없이 월요일 밤10시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이용자들은 지금까지 테스트 결과를 기반으로 보완된 게임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으며 넷마블은 서버 과부화, 맵, 난이도, 밸런싱 등 게임의 전체적인 완성도에 초점을 맞춰 마지막 점검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기존 FPS게임과 달리 캐릭터의 종류에 따라 플레이 패턴이 달라지는 차별화된 요소를 내세워 선풍적인 반응을 이끌었던 `본투파이어` 는 초보이용자들의 플레이를 돕는 `연습모드`와 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다시 볼 수 있는 `리플레이 모드` 를 추가해 한층 더 강화된 대중성을 확보해 10대에서 4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방패를 이용한 샷건맨과 치료가 가능한 난사형 캐릭터 듀얼거너는 이례적으로 여성 이용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어 이용자 편의 시스템과 캐릭터 양측면에서 모두 대중성을 확보한 `본투파이어` 가 FPS게임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인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최종 테스트인 만큼 이용자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고 반영하는 것에 주력해 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이번 테스트를 통해 본투파이어만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밸런싱, 타격감 등 전반적인 플레이에 대한 만족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고 전했다.
한편, 이번 최종테스트 참가자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 동안 게임 속 5개 캐릭터를 모두 플레이 할 경우 넷마블 캐쉬 1만원권을 지급하며 클랜 생성 시 클랜원 전원에게 게임 내 베레모 아이템과 클랜 훈장을 지급해 플레이에 대한 재미를 배가시킬 예정이다.
이번 최종테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본투파이어` 공식 홈페이지(http://btf.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3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