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게임 `풋볼매니저 2012` 한글화 정식 발매
2011.12.15 11:33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전 세계 최고의 판매량을 자랑하는 축구시뮬레이션 시리즈 `풋볼매니저`의 최신작, `풋볼매니저2012(Football Manager 2012)` 를 한글화하여 오늘(15일) PC로 발매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되는 `풋볼매니저 2012`는 진화된 3D 경기 매치를 비롯하여, 새로운 애니매이션 및 관중, 개선 된 날씨 표현, 경기장 추가, 그리고, 두 가지 시점(연출자 시점&골대 뒤)이 추가되어 더욱 다양하게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사실성이 강화되어,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에도 사용할 수 있는 국가를 추가해 다음 시즌이 시작할 때부터 참가가 가능하며, 대화 시 말투 설정이나, 자세한 스카우트 보고서를 통해 더욱 세밀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시리즈 최초로 도입된 게임 내 튜토리얼 기능과 개선된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손쉽게 파악해 더욱 쉽게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며, 이 밖에도 800여 개의 새롭고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올 겨울 자신이 좋아하는 축구 팀을 맡아, 매니지먼트 스킬을 테스트하는 하는 즐거움을 다시 한 번 재현할 예정이다.
전 세계 70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풋볼매니저` 시리즈는 다양한 상을 수상하며, 영국과 기타 많은 유럽 차트를 석권하는 등 인기를 얻었으며, 특히 영국에서는 지난 7년간 1위에 머문 시간이 108주 이상이 되는 명작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기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