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돌이 참전, '토탈 워: 워해머 2' 스케이븐 영상 공개
2017.08.17 17:12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토탈 워: 워해머 2' 네 번째 종족 '스케이븐'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토탈워 공식 유튜브 채널)
‘워해머’ 세계관을 다룬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토탈 워: 워해머 2'의 네 번째 종족 ‘스케이븐(Skaven)’을 다룬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스케이븐은 '워해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쥐 인간 종족으로, 이번 게임에는 하이엘프와 다크엘프, 리자드맨에 이은 네 번째 진영으로 등장한다. 스케이븐 종족 참전에 대한 이야기는 게임 공개 초기부터 계속해서 나왔으나, 구체적인 활약상이 공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다크엘프와 리자드맨 진영이 격돌하는 가운데 기습을 벌이는 스케이븐 종족의 돌격 장면이 그려진다. 쥐머리 인간형 종족 스케이븐은 거대한 바퀴 형태의 전차와 독 기관총, 키메라 형 거대 괴수를 앞세워 순식간에 전장을 지배하며, 다크엘프 진영의 수장 역시 스케이븐의 손에 목숨을 잃는다.
스케이븐은 ‘워해머’ 시리즈에 등장하는 인간형 쥐 종족으로, 그 기원을 정확히는 알 수 없으나 우주에서 날아온 카오스 워프 스톤에 의해 변영된 돌연변이로 추측된다. 독가스와 산, 독 등 생화학 무기를 주로 사용하며, 인간 제국의 하수도 등에서 은밀하게 비밀 활동을 펼치기도 한다.
'토탈 워: 워해머 2'는 크리에티브 어셈블리 간판 전략게임 ‘토탈 워’와 게임즈워크숍의 미니어쳐 보드게임 ‘워해머 판타지’ 콜라보레이션으로 기획된 '토탈 워: 워해머' 삼부작 시리즈 두 번째 작품이다. 하이엘프, 다크엘프, 리자드맨, 스케이븐 네 종족과 8명의 군주를 중심으로 ‘울쑤안’, ‘러스트리아’, ‘나가로스’, ‘사우스랜드’에서 다양한 캠페인을 즐길 수 있다.
'토탈 워: 워해머 2'는 오는 9월 28일 PC로 발매되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한국어화 출시된다.
▲ '토탈 워: 워해머 2' 스케이븐 종족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