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 테스터 모집 개시
2017.11.09 14:51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뮤 템페스트' 로고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11월 9일, 자사의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 비공개테스트를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뮤 템페스트'는 웹젠 대표 MMORPG '뮤 온라인'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웹게임으로, 원작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웹게임 플랫폼에 최적화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고유한 능력을 지닌 4개의 클래스, 소환술사, 흑기사, 요정, 흑마법사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하게 된다. 특히 능력 수준에 따라 민첩 흑기사, 에너지 요정 등 특색있는 캐릭터로 육성할 수 있다.
웹젠은 게임 공식카페를 통해 게임운영자인 ‘[GM]축석’을 미리 소개하고, 게임 캐릭터의 목소리를 연기한 성우 4인의 녹음 현장 사진과 인사말이 담긴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이번 테스트는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며, 게임 밸런스와 서버 안전성을 최종 점검한다. 아울러 테스트를 거치며 플레이어 성향을 분석하고, 주요 콘텐츠 재미를 검증하는 한편, 이후 콘텐츠 추가 개발 방향성에 대한 의견도 수집한다. '뮤 템페스트' 정식 서비스는 12월 중 시작할 예정이다.
웹젠은 ‘뮤 템페스트’ 테스트 참가자 모집과 함께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11월 21일까지 사전예약 참가자 전원에게 게임의 정식서비스가 시작된 후 사용할 수 있는 고급 게임아이템을 지급하고, 참가자들 중 2,00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5천원’을 선물한다.
여기에 웹젠은‘추천왕을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게임의 사전테스트 소식이 담긴 고유 URL을 발급받아 주변 사람들에게 공유한 회원들 중 해당 URL을 통한 사전예약 참여수가 가장 많은 회원에게 최대 500만 원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테스트 기간동안 매일 참여자들에게 게임 내 재화인 '비귀속 다이아'를 최대 11,000개까지 지급해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와 유료 아이템들을 먼저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웹젠의 신작 웹게임 ‘뮤 템페스트’의 비공개테스트와 게임정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전예약 모집사이트(바로가기)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뮤 템페스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