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도 사실적으로! '풋볼매니저 2018' 한국어판 발매
2017.11.10 11:01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 '풋볼매니저 2018'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10일, 스포츠 시뮬레이션게임 '풋볼매니저 2018' 한국어판의 판매를 시작한다.
'풋볼매니저'는 영국 스포츠인터랙티브에서 제작하는 시뮬레이션게임으로, 직접 축구감독이 되어 구단을 운영하는 내용하는 것을 담았다. 시리즈 최신작인 '풋볼매니저 2018'은 전작보다 더욱 강화된 사실성을 내세움과 동시에 세밀한 팀 컨트롤과 선수 육성의 재미를 담았다.
먼저 새로운 그래픽 엔진을 통해 시리즈 역사상 가장 뛰어난 수준의 조명과 경기장, 선수 모델링을 선보인다. 여기에 세계에서 가장 큰 클럽에서 사용하는 스카우트 방식을 게임에 도입해, 플레이어가 보다 상세한 데이터 분석과 스카우트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새롭게 구성된 전술 화면, 개선된 인공지능 등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이뤄졌다. 또한, 새로운 스탭의 역할과 개선된 스카우팅 보고서, 매치 분석과 기자회견, 새 선수 성격 특성과 사기 관리의 향상을 비롯하여, 효율적인 '이적과 전술'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풋볼매니저 터치 2018'도 포함되어 있다.
'풋볼매니저 2018' 한국어판은 온라인 오픈마켓, 게임 쇼핑몰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초도 생산되는 리미티드 에디션은 대형 사이즈의 가이드 포스터인 ‘매니지먼트 마스터 클래스’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