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링 어택의 주인공, 스파 5 '블랑카' 2월 20일 온다
2018.02.13 11:22 게임메카 이새벽 기자
▲ '스트리트 파이터 5' 추가 캐릭터 '블랑카' 공식 홍보영상 (영상출처: 캡콤 공식 유튜브 채널)
캡콤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에 DLC로 '블랑카'가 2월 20일에 추가된다. 추가 소식은 이미 공개됐지만 구체적인 발매일은 이번에 확정됐다.
'블랑카'는 '스트리트 파이터 2'부터 등장한 전통의 캐릭터로, 특유의 녹색 피부와 전위적인 헤어 스타일로 큰 인기를 누린 바 있다. 그러나 '스트리트 파이터 5'에는 등장하지 않아 팬들의 많은 아쉬움을 자아냈는데, 이에 캡콤은 2017년 DLC로 '블랑카'를 추가하겠다 발표했다.
'스트리트 파이터 5'에서 '블랑카'는 대체로 전통적인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더 짙어진 가슴 털과 제멋대로 자란 머리카락은 흡사 짐승을 연상시킨다. 공개된 영상에는 몸을 굴러 돌진하는 '롤링 어택'이나, 온몸에서 고압전류를 뿜는 '일렉트릭 썬더' 같은 막강한 기술도 여지 없이 등장한다.
▲ 전기를 내뿜는 '블랑카' (사진출처: 캡콤 공식 홈페이지)
또 DLC 설치 시에는 '블랑카' 스토리 모드도 즐길 수 있다. 캡콤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정보에 따르면, 스토리 모드에서는 어머니와 함께 평화롭게 살던 '블랑카'에게 의문의 세일즈맨이 나타나 "유명하게 만들어주겠다"며 사업을 제안해온다. 이 사건을 시작으로 문명사회로 돌아가서 소시민의 삶을 영위하던 '블랑카'는 다시 한 번 문제에 휘말리게 된다. 그 외에도 DLC에는 3종의 '블랑카' 스킨이 포함되어 있다.
'블랑카' DLC는 5.99 달러(한화 6,495 원)에 판매되며, 게임 플레이 시 보상으로 지급되는 게임 내 재화인 100,000 파이트 머니로도 구매할 수 있다. 시즌 3 캐릭터 패스를 구매한 유저는 별도의 추가 요금 없이 '블랑카' 콘텐츠를 이용 가능하다.
▲ 코스튬을 착용한 '블랑카' (사진출처: 캡콤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