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요엔' 대회 열리나, '뿌요뿌요 e스포츠' 정식 발매
2018.10.25 13:2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뿌요뿌요 e스포츠'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25일, '뿌요뿌요 e스포츠'를 출시했다. '뿌요뿌요 e스포츠'는 PS4와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며, PS스토어와 닌텐도 스위치 e숍에서 다운로드 전용 게임으로 판매된다.
'뿌요뿌요 e스포츠'는 '뿌요뿌요' 시리즈 최신작으로 e스포츠를 겨냥해 제작됐다. '뿌요뿌요 2' 규칙과 극적인 역전을 노릴 수 있는 대연쇄를 앞세운 '뿌요뿌요 피버'를 기반으로 한다. 캐릭터는 '뿌요뿌요!! 퀘스트'와 '뿌요뿌요 크로니클'을 포함하여 총 24종이 등장하며 인터넷 대전과 오프라인 대회 모드도 지원한다.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뿌요뿌요 e스포츠'를 정가보다 7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뿌요뿌요 e스포츠'에 대해 세가게임즈 사토미 하루키 회장은 "올해 4월부터 본격적으로 e스포츠에 주력해 왔다. e스포츠를 통해 더욱 많은 분들께 '뿌요뿌요'의 즐거움을 전달 드리고자, 한정된 기간이지만 본 게임을 특별 가격인 75% OFF로 판매한다"라고 밝혔다.
'뿌요뿌요' 시리즈는 여러 블록을 한 번에 없애면 상대 편에 많은 장애물을 보낼 수 있는 '대연쇄'를 메인으로 한 퍼즐 게임이다. 1991년에 첫 타이틀이 발매됐으며 2018년 3월에는 프로게이머도 등장했다. 현재도 다양한 대회가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