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1.14버전, 고양이와 판다 영상 나왔다
2018.11.13 13:20 게임메카 안민균 기자
▲ 마인콘 2018에서 고양이와 판다 추가가 예고된 바 있다 (사진출처: 마인콘 2018 영상 갈무리)
지난 9월 29일, ‘마인콘 2018’에서 ‘마인크래프트’에 새로운 동물 친구 고양이와 판다가 추가된다는 발표가 있었다. 그렇다면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에 고양이와 판다가 등장하게 된 이유는 뭘까? 그 이유를 귀여운 동화 한 편을 통해 알아볼 수 있는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 10일(현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인크래프트 동화: 고양이와 판다의 우정’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고양이와 판다가 어떤 이유로 마인크래프트 세계에 합류하게 됐는지에 대한 동화를 감상할 수 있다.
▲ 고양이와 판다가 마인크래프트 세계에 합류하게 된 이유를 보여준다 (영상출처: Xbox 유튜브)
이번에 새롭게 게임 내 추가되는 고양이와 판다는 차후 업데이트 예정인 ‘마인크래프트 1.14 버전’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4 버전에서는 판다와 고양이뿐만 아니라 기후에 따른 마을 형태나 주민 특성이 바뀌는 새로운 빌리지 시스템, 나쁜 마을주민 콘셉트 몬스터 ‘우민’과 마을을 약탈하는 ‘약탈단’이 등장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정확한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 고양이와 판다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사진출처: 마인콘 2018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