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눈물로 싸우는 '크라이스타' 정식 출시
2019.04.18 18:57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울며 싸우는 미소녀 액션 RPG '크라이스타(CRYSTAR)' PS4 버전을 한국어화 해 18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
'크라이스타'는 ‘눈물을 흘리며 싸우는 액션 RPG’라는 독특한 게임 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으며, 미소녀와 눈물, 그리고 어둠이 합쳐져 이색적인 세계관을 선보인다. 이능력을 각성한 주인공 ‘레이’는 자신의 실수로 죽은 여동생 ‘미라이’를 ‘요미가에리’ 시키기 위해 사후 세계에서 싸우게 된다.
특히 이번 작품의 각본과 플롯은 90년대 유명 비주얼 노벨 게임의 각본을 맡았던 히사야 나오키가 담당했으며, '이야기(모노가타리)' 시리즈 엔딩을 담당한 일러스트레이터로 유명한 우에다 하지메가 이번 작품에 참여하여 세계관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다.
'크라이스타' 일반판 및 한정판 패키지 구매 시 오프닝에 등장한 ‘레이’의 검은 원피스를 게임 내에 적용할 수 있는 오리지널 코스튬 '원피스(오프닝 Ver.)' 프로모션 코드가 증정된다.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관계자는 “'크라이스타' 한국어판 출시 소식을 계속 알려오면서 그 동안 유저분들이 보여준 많은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해당 코스튬 프로모션 코드를 패키지판과 함께 드리기로 결정했다” 고 밝혔다.
한편,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은 '크라이스타' 구매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BIG 캔뱃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늘부터 실시한다. 5월 5일까지 패키지 구매 인증샷을 촬영해 아크시스템웍스아시아지점 공식블로그 이벤트참여 게시글(바로가기)에 댓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당첨자는 5월 13일 발표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