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로 이식되는 '헤비 레인' 데모 무료 배포 시작
2019.05.26 09:37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PC로 출시가 결정된 퀀틱 드림 명작 '헤비 레인' 데모 버전이 공개됐다.
이번에 공개된 데모 버전은 '헤비 레인'의 초반 챕터 두 장이 담겨 있으며, 플레이 타임은 약 45분 정도다. 데모를 통해 게임 내 세계를 돌아다니며 각종 물건들과 상호 작용하고, 선택에 따른 다양한 결과를 체험해 볼 수 있다.
'헤비 레인'은 2010년 PS3 독점으로 출시된 인터렉티브 무비 콘셉트의 어드벤처 게임이다. 큰아들을 잃고 작은아들까지 납치당한 아버지 '에단 마스', 은퇴한 경찰이자 사립 탐정인 '스캇 셀비', 사진기자 '메디슨 페이지', 최신 기술을 사용하는 FBI 프로파일러 '노먼 제이든' 네 명이 극악무도한 범죄자 '종이접기 살인마'를 쫒는 이야기를 다룬다.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는 네 명의 캐릭터를 번갈아 가며 플레이 하게 되며, 그 과정에서 수많은 분기점과 맞닥뜨린다.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특정 캐릭터를 살릴 수도, 죽일 수도 있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엔딩을 볼 수 있다.
'헤비 레인'의 호평으로 퀀틱 드림은 인터렉티브 드라마 장르를 더욱 발전시켜 '비욘드 투 소울'과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등을 제작했으며, 모션 캡쳐와 얼굴 스캔 등을 이용한 실사 형식 게임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점했다.
'헤비 레인' 데모는 에픽게임즈 스토어 공식 페이지(바로가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본편은 오는 6월 24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발매된다.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