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펫을 더 강력하게, 마비노기 신규 재능 추가
2019.12.19 15:30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19일, 마비노기 겨울 업데이트 펫풍당당 첫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신규 재능 펫 핸들링과 관련 스킬 4종을 선보였다. '핀'이라는 힘으로 펫을 다루는 재능으로, 펫 습득 후 다양한 스킬을 통해 펫을 더 강력한 '핀 펫'으로 키우는 것.
피니 캐칭 스킬을 사용하면 특정 몬스터에게 '피니 젬'을 획득할 수 있고, 이후 '피니 블루밍' 스킬을 사용해 피니 젬을 '피니 펫 호루라기'로 바꿀 수 있다.
또, '핀즈 크래프트' 스킬로 펫에게 다양한 추가 효과를 부여할 수 있는 아이템을 만들고, '핀 싱크' 스킬을 통해 여러 펫과 핀 펫을 연결시켜 더 강력한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핀의 힘을 잘 다루기 위한 신규 장비 '핀 벨'을 추가하고, 핀키, 카텔 등 신규 NPC를 선보였다. 핀키와 카텔은 밀레시안(마비노기 유저)에게 피니의 존재와 이를 다루는 힘, 핀에 대해 알려주며, 펫 핸들링 신규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밖에도 폭주의 시간, 얼음의 대지, 신속의 날개까지 신규 특기 3종을 오픈했다. 폭주의 시간은 펫 공격 효과가 상승하고, 얼음의 대지는 펫 위치에 경직 효과가 발생한다. 신속의 날개는 일정 시간 동안 펫과 플레이어 이동 속도가 증가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