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잉라이트: 배드 블러드, 본편 구매자는 무료로 받는다
2020.01.29 17:11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좀비 바이러스가 창궐한 도시를 무대로 무수히 많은 좀비는 물론, 다른 생존자까지 제치고 홀로 살아남아야 하는 배틀로얄 ‘다잉라이트: 배드 블러드’가 ‘다잉라이트’ 본편 구매자에 한해 무료로 배포된다.
테크랜드는 지난 28일부터 PC, PS4, Xbox One 등 플랫폼 상관없이 ‘다잉라이트’ 본편을 소지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다잉라이트: 배드 블러드’ 스팀 코드 배포를 개시했다. ‘다잉라이트: 배드 블러드’는 ‘다잉라이트’ 본편 없이도 플레이 가능한 배틀로얄 게임으로, 지난 2018년 9월부터 스팀에서 앞서 해보기를 하고 있다.
다잉라이트는 좀비 사태로 폐허가 된 도시를 파쿠르 액션을 활용해 뛰어다니며, 출몰하는 좀비를 물리치는 PvE 방식이다. 다잉라이트: 배드 블러드는 이러한 원작에 PvP 요소를 가미했다. 위협적인 좀비를 물리치는 한편, 자신을 포함한 12명의 유저가 서로 싸우며 맵 곳곳에 숨겨져 있는 ‘혈액 샘플’을 찾아야 한다. 충분한 양의 혈액 샘플을 모으면 맵에서 탈출할 수 있는 헬리콥터에 탑승할 수 있는데, 탑승 가능 인원이 한 명이기에 마지막까지 다른 유저와 처절한 생존경쟁을 해야 한다.
다잉라이트 본편 소지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팀 또는 PSN, MS 계정을 입력해 연동하면 ‘다잉라이트: 배드 블러드 스팀 코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본편과 마찬가지로 한국어를 공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