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트레이싱 On/Off에 확 달라지는, 마인크래프트 세계
2020.04.20 14:54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된 마인크래프트는 AAA급 게임 못지않은 화려한 그래픽을 자랑한다. 이는 최근 공개된 마인크래프트 세계 투어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엔비디아는 지난 17일,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에 마인크래프트 세계 투어 영상을 공개했다. 본 영상을 통해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된 마인크래프트 세계 곳곳을 자세히 둘러볼 수 있다.
영상에는 레이트레이싱 기반 마인크래프트 베타 버전에 포함된 6가지 테마의 세계가 등장한다. 엔비디아가 전 세계 유명 마인크래프트 세계 제작자와 협업해 만든 것으로 판타지, 미래 도시, 테마파크, 고대 유적 등 각기 다른 콘셉트를 지니고 있다.
투박한 느낌의 마인크래프트 오리지널 버전과 달리, 레이트레이싱이 적용된 세계들은 현실적인 빛의 반사 효과로 AAA급 게임 못지않은 그래픽을 자랑한다. 지면에 반사되는 네온사인, 용암에서 번져 나오는 반사광, 동굴 내부를 밝히는 횃불, 그리고 수면을 통과해 물속을 은은하게 비추는 햇살 등은 현실과 크게 다르지 않은 모습이다.
레이트레이싱 기반 마인크래프트는 화면 전체에서 빛이 이동하는 방식을 시뮬레이션한 후, 그 결과를 보여주는 패스 트레이싱 기법을 사용한다. 레이트레이싱 기반 마인크래프트는 지난 17일 베타 버전 배포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