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스토어, GTA 5 프리미엄 에디션 무료 배포 시작
2020.05.15 11:05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베일에 싸여있던 에픽게임즈 스토어 5월 3주차 무료게임이 드디어 공개됐다. ‘대단한 게임’일 것이라는 에픽게임즈의 호언장담대로 GTA 5(Grand Theft Auto 5)가 무료로 풀렸다.
오는 22일까지 무료로 배포되는 GTA 5는 싱글플레이 및 온라인, 그리고 ‘범죄 조직 스타터팩’을 포함한 프리미엄 에디션이다. 에픽게임즈 스토어 계정 보유자라면 비용 없이 자신의 라이브러리에 게임을 영구 소장할 수 있다.
락스타 노스가 개발한 GTA 5는 지난 2013년 출시됐으며, 리뷰 집계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비평가 점수 96점을 기록할 만큼 명작으로 손꼽히는 게임이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모티브를 얻은 가상의 지역 ‘로스 산토스’를 무대로 프랭클린, 마이클, 트레버 등 세 명의 범죄자가 펼치는 사실적인 범죄 액션과 짜임새 있는 서사가 특징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GTA 5 프리미엄 에디션을 즐겁게 플레이해주시고, 다음 주에는 또 어떤 게임이 무료로 제공될지 기대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에픽게임즈 스토어 다음 무료게임은 공개되지 않았다. GTA 5 무료배포 이전과 같은 상황이기에 많은 게이머들이 다음 무료게임 역시 GTA 5에 버금가는 명작이지 않을까 하는 추측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