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다음 흥행작 될까? 라이엇 '발로란트' 6월 2일 출격
2020.05.22 11:41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 중인 라이엇게임즈 FPS 발로란트가 정식 출시일을 확정지었다.
발로란트는 오는 6월 2일부터 전세계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발로란트는 지난해 10월, 프로젝트 A라는 가칭으로 처음 공개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 IP 기반이 아닌 완전 신작이며, 다양한 총기와 캐릭터 고유 스킬 활용해 5 대 5 팀 대전을 치르는 FPS다.
한국과 미국, 유럽 등에서 진행 중인 발로란트 비공개 테스트는 오는 29일 종료되며, 테스트 중 플레이 기록과 플레이어 계정은 초기화될 예정이다. 미국과 유럽에서는 지난 4월 7일, 한국에서는 지난 5월 5일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했으며, 트위치 최다 동시 시청자 수 172만 명을 달성하는 등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발로란트 총괄 프로듀서 애나 던런(Anna Donlon)은 “전세계 플레이어에게 출시 일정을 알릴 수 있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펼쳐질 흥미진진한 여정에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정식 출시를 기해 신규 캐릭터 및 맵, 신규 모드 등이 업데이트된다. 아울러 PC방 유저를 위한 프리미엄 PC방 서비스도 제공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발로란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