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클래식 RPG, 아스가르드에 스킬 매크로가 추가됐다
2020.12.17 13:4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넥슨은 17일 자사 온라인 RPG 아스가르드에 'R:EVOLUTION'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퀵던전에 신규 맵과 몬스터를 추가하고, 몬스터에 타입을 부여해 다양하게 공략할 수 있게 했다. 또 일정 확률로 맵 또는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고, 퀵던전 나가기 동의/예약 기능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델크레비스 지역에 신규 보스 레이드도 추가했다. 레이드를 완수하면 보스 스톤을 지급하고, 획득한 보스 스톤을 모아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또 스킬창에 버튼 조합을 추가해 3개 스킬을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버튼 조합은 최대 7개 세트까지 만들 수 있으며, 버튼 사용 시 등록된 스킬이 순차적으로 발동된다. 이 밖에도 신규 화폐 단위 젬 추가, 직업 밸런스 조정, 미션북, 퓨플시스템 등 유저 가이드 개선 등을 진행했다.
2021년 1월 13일까지 퀵던전을 10회 이상 완수하면 누적 횟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1만 원, 100명), 아스가르드 마우스 장패드(70명), 넥슨캐시(3만 원, 30명) 등을 지급한다.
같은 기간 공략게시판에 퀵던전 공략법과 플레이 팁을 소개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1만 원, 10명/ 5만 원, 5명/ 10만 원, 1명), 아스가르드 마우스 장패드(30명)를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스가르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